Logger Script
1,164
상품목록
main thumb
쌀코지일흔집밥

저칼로리 잡채만들기 천사채 당면화 천사채잡채

저는 잡채를 좋아하는데요. 잡채는 한식당에서도 자주 나오는 메뉴이기도한데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아요. ​하지만 마성의 음식으로 후루룩 많이 먹히기도 한 음식이 잡채이지요.​ 칼로리를 확 낮춘 저칼로리 잡채, 천사채 잡채를 만들어 봤어요. ​천사채를 당면화해서 볶았더니 깔끔한 맛의 잡채가 되었어요. 맛있으니 한번 해 보세요~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부추는 3등분 해서 준비, 파프리카 1/4개씩, 당근 1/4개는 채 썰어 둡니다. 천사채 잡채를 만들 때 저희는 표고버섯을 사용했는데요. 소고기나 돼지고기, 어묵을 사용해도 맛있어요! 표고버섯 2개는 포를 채 썰어서 진간장 1/2스푼, 참기름 1/2스푼으로 간을 해 둡니다.
물이 끓으면 베이킹 소타 1스푼을 넣고 천사채를 넣어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이고 바로 찬물에 헹궈 둡니다.
삶아서 씻어 둔 천사채는 진간장 2스푼, 참기름 1스푼, 설탕 1/2스푼을 넣고 버무려 둡니다
그냥 볶아도 되지만 간을 해서 볶으면 더 맛있어요!! 당근이랑 파프리카는 식용유에 소금 좀 넣고 볶구요. 표고버섯은 참기름에 볶다가 진간장 1/2스푼, 설탕 1/2스푼을 넣고 볶아서 꺼내 둡니다.
부추는 참기름에 볶다가 진간장 1/2스푼을 넣고 볶아서 꺼내 둡니다. 부추는 너무 오래 볶으면 질겨지니까 살짝 초록빛이 진해지면 바로 꺼냅니다.
이제 참기름에 당면화 시킨 천사채를 볶다가 볶아 둔 채소를 모두 넣고 버무린다는 느낌으로 비벼 내면 끝!! 생각보다 깔끔하고 맛있어요!!!
팁-주의사항
천사채를 당면화 시키는 건 생각보다 쉬운데요. 근데 또, 생각보다 맛있는 식감까지만 삶는 게 어려워요! 너무 오래 삶으면 물러지고 덜 삶으면 꼬들거려서 면 느낌이 안 나요! 그래서 저희는 너무 퍼지는 느낌이 들지 않은 정도에서 꺼냅니다. 당면화 시킨 천사채는 우리가 알던 그 꼬들거리는 식감은 없어지고 부드러운 면처럼 되어요.

등록일 : 2022-06-22 수정일 : 2022-06-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쌀코지일흔집밥

저염 저당 쌀코지 발효 식단을 소개하고 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