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60
상품목록
main thumb
쑤댕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는 케일쌈밥 :: 내맘대로 케일요리 레시피

케일을 갈아서만 먹어야 할까요?

편스토랑에 차예련씨가 나와서 케일쌈밥을 만드는 걸 보고 건강식으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성수동 쪽에 케일쌈밥을 파는 식당이 있다고 하네요.

차예련씨의 레시피와 비슷하면서 뭔가 조금 다른 레시피입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만 만들어서 방송에서 나온 레시피를 약간 변경했으니 참고해 주세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케일을 깨끗하게 물에 씻어줍니다. 식초를 넣어서 씻어주었습니다.

케일 12장, 식초

깨끗하게 씻은 케일은 물기를 살짝 뺀 후에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쳐줍니다. 데치는 시간은 약 2-3분 정도. 물이 끓어오르면 빼면 됩니다. 케일은 채반에 밭쳐서 찬물에 씻어줍니다. 다른 레시피를 찾아보니 탄력이 생긴다네요.
다진 돼지고기에 다진마늘, 맛술, 후추를 넣고 재워줍니다. 100g 정도면 맛술 한 스푼 넣어주면 됩니다. 다진 돼지고기는 100g을 사용하라고 했지만, 저는 양이 이것밖에 없어서 조금만 넣어줄 거예요.

다진 돼지고기, 다진마늘, 맛술, 후추

양파와 버섯, 애호박을 작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버섯은 표고버섯을 쓰던데 표고버섯 향을 안 좋아해서 미니새송이버섯을 사용했습니다. 애호박과 같은 양을 사용했습니다.

양파, 버섯, 애호박

강된장을 만들 차례입니다. 고기를 달군 팬에 기름을 넣고 볶아줍니다.

중약불

고기가 익으면 썰어둔 야채를 한 번에 넣어서 볶습니다. 한번 볶는 게 더 맛있을 것 같아서 볶습니다.
물을 넣어줍니다. 육수나 쌀뜨물을 넣으면 된다고 하던데 저는 케일 데친 물을 넣어줬습니다. 물을 많이 넣어줬는데요. 강된장이라서 물이 없이 자작해야 돼서 완전 잠기지 않을 정도만 넣어주세요.
된장 2스푼을 넣습니다. 저는 2스푼을 넣었지만, 양은 된장 간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원래 레시피에는 집 된장, 시판 된장을 썼는데 저는 집 된장만 있어서 한 가지만 넣었습니다. 조금 짜서 덜 넣었어야 됐을 것 같네요.

된장 2스푼

된장을 풀고, 고춧가루와 알룰로스를 넣었습니다. 꿀을 넣으라고 하던데 꿀이 없어서 알룰로스 1스푼을 넣었습니다. 끓어오르면 두부를 넣습니다. 두부도 다른 야채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서 넣습니다. 두부는 1/2모 사용했습니다. 물이 많아서 계속 끓여줬습니다. 자작해질 때까지 끓입니다.
강된장이 끓는 동안, 케일 쌈을 만듭니다. 밥에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하고 동그랗게 만들어서 데친 케일에 하나씩 올려서 말아줍니다. 밥은 현미밥, 쌀밥 아무거나 사용해도 좋습니다.

줄기부터 말아서 잎사귀가 밥을 감쌀 수 있게 말면 됩니다.

그릇에 강된장을 담고 말아둔 케일 쌈을 하나씩 올려줍니다.
팁-주의사항
물을 많이 넣지 않아야 자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22-06-09 수정일 : 2022-06-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