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838
상품목록
main thumb
곰배밥상

오이지 담그는법! 물없이 끓이지 않고 쉽게 담가 끝까지 아삭한 오이지 황금레시피.

적당한 간으로 무쳐 드셨을 때 따로 추가 간을 하지 않고 마늘과 고춧가루 참기름 깨소금만 넣고 조물조물해서 드셔도 아주 맛있는 레시피니까 믿고 따라 해 보세요! https://youtu.be/F72SIDnHi1g 조리과정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이는 장아찌용 백오이를 준비합니다.
굵기가 가늘고 적당한 길이로 선택하셔야 씨가 많지 않고 장아찌 담기에 적당합니다.
오이는 식초를 조금 섞은 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손으로 문지르면서 씻어줍니다.
거친 수세미로 문지르면 흠집이 생겨 물러지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깨끗이 씻은 오이는 물기를 빼줍니다.
남은 물기는 깨끗한 타올로 완전히 닦아줍니다.
적당한 용기에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먼저 식초를 붓고 소금 설탕을 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물엿과 청주나 맛술 또는 소주도 가능합니다. 분량대로 넣고 그대로 뚜껑을 닫고 서늘한 베란다나 실온에 보관합니다.
요즘 날씨로 (4월 기준) 3일 정도 둡니다. 기온이 올라가면 빨리 익을 수 있으니까 중간중간 한 번씩 살펴보세요.
3일 지난 상태입니다. 위쪽은 아직 파랗지만 아래쪽에 있는 오이는 노랗게 익었어요. 오이에서 빠져나오는 수분이 상당합니다.
위아래 뒤집어 바꿔주세요.
청양고추나 베트남 고추
수분이 생겼을 때 매운 고추를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오이지 맛을 훨씬 맛있게 해 줍니다.
물이 많이 생겨서 오이가 뜨니까 지금부터는 무거운 걸로 눌러 주셔야 됩니다. 이렇게 뚜껑을 닫고 2일 정도 더 실온에서 익혀줍니다.
5일 된 상태입니다. 거의 먹을 수 있을 만큼 잘 익었어요.
양이 많이 줄었으니 작은 통에 옮겨 담아 냉장 보관해서 드시면 됩니다. 간이 짜지 않아서 그대로 건져 냉국이나 무침으로 드시기 딱 좋은 맛입니다.
팁-주의사항
계량컵 200ml 기준입니다.

등록일 : 2021-05-01 수정일 : 2021-05-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곰배밥상

최고의 밥상! 집밥을 즐기는 평범한 주부입니다~^^ 유튜브 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3sHmNI9ugvzJ7XBPwlpxCw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