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5,332
상품목록
main thumb
hiisu

두반장소스의 감칠맛이 일품인 마파두부

해외에 살면서 느끼한 음식들에 질릴때, 구하기 쉬운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마파두부를 정말 많이 해먹었어요. 중식이지만, 또 한식처럼 매콤해서 입맛이 확 살아나죠. 두반장 소스의 감칠맛이 좋아서 지금도 두반장소스를 쟁여놓고 만들어 먹어요.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 1/2개는 굵게 다져주세요.
새송이 버섯 1/2개도 굵게 다져주세요.

표고버섯이나 양송이 버섯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대파 1/2개는 잘게 다져주세요.
두부 1모는 정사각형 모양으로 깍둑썰기를 해줍니다.

단단한 부침용 두부를 사용하시는 것이 덜 부서집니다.

다진 돼지고기 300g은 미림 1큰술과 후추를 조금 넣어 골고루 섞어서 잠시 재워둡니다.
전분 1큰술과 물2큰술을 섞어 전분물을 만듭니다.
팬을 달궈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다진파와 다진마늘을 넣고 잠시 볶다가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센불에서 볶아줍니다.
돼지고기가 잘 익어 색이 변하면 다져놓은 양파와 새송이 버섯을 넣고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양파와 새송이 버섯이 어느정도 익으면 설탕1큰술, 간장2큰술, 고추가루 2큰술, 굴소스 2큰술, 두반장소스 3큰술을 넣고 중불에서 잠시 볶아줍니다.
양념이 골고루 잘 섞이도록 볶아지면 물 500ml를 넣고 끓여줍니다.
국물이 끓으면 2~3분 정도 끓이고나서 불을 중약불로 줄이고 만들어 놓은 전분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잘 저어줍니다.

전분은 한꺼번에 다 넣지말고 조금씩 넣으면서 저어주어야 국물이 골고루 걸쭉해집니다. 잘 저어주지 않거나 불이 너무 세면 전분이 한쪽에서 떡지거나 뭉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전분이 골고루 잘 퍼지고 걸쭉해지면서 끓어오르면 깍둑썰기한 두부를 넣고 조심스럽게 잘 섞어주면서 한소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만개특가] 키친아트 1+1 골라담기 모음전(프라이팬/냄비/주방용품)

팁-주의사항
- 두부의 모양을 살리고 싶으시면 단단한 부침두부를 사용하시면 되구요,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면 찌개용 두부나 연두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마파두부는 한꺼번에 밥위에 올려주면 짜질 수가 있으니 원하는 만큼 조금씩 떠서 비벼 먹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등록일 : 2021-04-26 수정일 : 2021-04-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hiisu

국내와 해외를 옮겨다니며 살다보니 집에서 음식하는 날이 많아지고, 친구 좋아하는 남편 덕분에 집으로 손님초대하는 일도 많아져서 자연스럽게 요리와 친구가 되었네요.

포토 리뷰 3
요리 후기 11

샤르르곰 2022-02-27 17:57:15

전 아이들 먹을거라 간장 한스푼만 넣었어요~~~ 덕분에 맛있게 잘 만들었어요^^ 

natalaja 2022-08-24 20:46:03

버섯이 없어서 가지로 대체했어요^^ 신랑이 엄청 좋아하네요 맛난 레시피 감사합니다  

그녀석. 2022-03-24 16:00:15

딸이 마파두부 엄청 좋아하는데 극도의 귀차니즘으로 안해줬었거든요 이제 좀 더 자주 해줘야겠어요 맛있는 레시피 감사합니다 

댓글 3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