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1
main thumb
대상

부드러운 살을 김치에 돌돌 말아 먹는 고등어 김치찜

냉동실을 열어보면 언제 얼려두었는지 모를 생선이 있을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손질된 생선을 활용한 어렵지 않은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칼칼한 국물과 부드러운 살이 사르르 녹는 고등어찜인데요. 정원이네는 여기에 김치도 넣어서 고등어김치찜을 준비했답니다! 개운하고 시원한 김치와 고등어살의 조합이 생각 이상으로 잘 어울리는 메뉴인데요. 감칠맛을 살려주는 진간장 양념으로 만든 오늘의 레시피 하나씩 살펴보아요!
부드러운 살을 김치에 돌돌 말아 먹는 고등어 김치찜 재료
[재료]
묵은지 1/2포기(600g), 생고등어 탕용 (600g), 양파 1/2개(180g), 청양고추 3개, 대파 1대, 물 400ml
[양념]
고춧가루 6큰 술, 된장 2큰 술, 설탕 1큰 술, 참기름 2큰 술, 물 100ml
부드러운 살을 김치에 돌돌 말아 먹는 고등어 김치찜 레시피
1. 양파는 0.5cm 두께로 채 썰고, 대파는 반으로 갈라 송송 썰어준다. 청양고추는 꼭지를 떼고 썬다.
2. 양념장 재료를 모두 볼에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3. 김치는 꼭지를 제거하고 냄비 바닥에 깐다. 먹기 편한 것이 좋다면 한입 크기로 썰어서 넣는다.
4. 고등어를 얹고 위에 대파, 청양고추, 양파를 올린다.
5. 물, 양념장을 넣어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불을 약하게 줄여 10분 정도 끓인다.
짭짤하고 칼칼한 국물이 스며들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고등어 김치찜이 완성되었습니다~! 시원한 김치가 푹 익으면서 고등어의 비린내가 사라지고 감칠맛은 더욱 깊어졌는데요. 밥을 한 숟가락 떠 고등어살과 쭉 찢은 김치를 올려 먹으면 절로 행복한 웃음이 나는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고등어 김치찜 양념 베이스인 청정원 두번달여더진한진간장 골드는 저온에서 달여 간장의 맛을 조화롭게 살리고, 고온으로 달여 풍미를 올려주어 간장 본연의 맛과 향이 살아있습니다. 자연에서 발효해 감칠맛이 풍부해졌기 때문에 고등어 김치찜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주겠죠~? 정원이가 야심차게 준비한 고등어 김치찜은 생선이나 김치찌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약간 색다르면서도 익숙한 맛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한창 고등어가 담백하고 신선할 때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으니 오늘 저녁은 고등어 김치찜으로 한 끼 추천 드려요~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고등어김치찜 추천 레시피
만개 특가 상품
인기 신상 상품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