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440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천기누설 대추양파차

대추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죠. 그래서 면역력이 높아지고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또한 대추의 단맛은 긴장을 풀어주고 흥분을 가라앉혀 신경을 완화시켜줍니다. 그래서 불면증에도 좋아요. 이번에 끓일 대추차는 양파를 같이 넣어 만드는 대추 양파차입니다. 대추와 양파를 같이 넣고 끓이면 양파 속 퀘르세틴 성분이 간 속 지질을 낮춰서 지방간에 좋아요. 그래서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는 하루 20개 이내 섭취하시구요. 그럼 천기누설 대추양파차를 만들어 볼게요.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대추를 준비하세요.
대추는 주름 사이사이에 이물질이 있을 수 있으므로 물에 3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헹궈서 물기를 제거하세요.
씨와 대추살이 분리되도록 돌려깎기 해줍니다.
대추차를 끓일 때에는 대추를 통째로 끓이지 말고 쪼개서 끓이는 것이 영양성분이 훨씬 잘 우러나와요. 통째 끓이면 대추의 표면이 손톱의 성분과 비슷해서 잘 우러나지 않는 경향이 있어요.
양파는 껍질째 사용하므로 세척에 신경을 써주시구요. 양파 반 개를 썰어 준비해둡니다.
차를 끓일 때에는 스텐 냄비보다는 내열용기나 도자기 용기가 약성이 더 잘 우러나와요. 본초강목에 대추씨는 불에 구워 약에 쓴다고 하였는데, 약불에서 5분간 대추씨를 덖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대추씨의 영양성분이 더 잘 우러나오고 대추씨의 쓴 맛은 사라지고 고소한 맛이 나지요.
중불에서 30분간 끓여줍니다. 불이 세지 않는데도 팔팔 잘 끓네요. 대추 위의 거품은 대추의 사포닌 성분이 우러나온 것이랍니다. 농약이 아닙니다.
건더기들은 다 건져주세요.
천기누설 대추양파차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20-10-12 수정일 : 2020-10-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골뱅이소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쪽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더덕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꼬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명란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춧잎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