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
main thumb
Lime앤Thyme

미리 배우는 명절 맞이 밤양갱 - 정성을 담은 선물

내가 사는 이 곳 토론토에는 당연하게도 추석이나 구정의 분위기는 별로 없다. 기껏해야 마트에 송편이 나오거나 한국 배와 갈비 셋트 등이 선물용으로 나올 뿐이다.


전에 살던 곳에서는 그래도 명절이면 평소 고마웠던 분들이나 지인들에게 약식을 해서 선물 하곤 했었는데 아줌마 없이 해야 하는 살림살이는 오년이 되었어도 몸에 익숙해 지지 않아 무엇을 할 엄두를 못 내기가 일쑤다.


별 것 아닌 만들기 쉬운 양갱이, 들고 나가면 항상 인기를 끈다. 양로원이나 교회 행사에 내어 놓으면 어르신들이나 권사님들이 반기시고 흔히 보는 rectangle모양 보다는 이런 저런 모양으로 굳혀 만들어 내는 내 양갱을 젊은 사람들도 신기해 한다.


다른 많은 아이템이 있는데도 유독 양갱으로 원데이 클라스를 원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다. 구태여 배우러 오지 않아도 인터넷을 찾아 만들어 보면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양갱이라고 권해도 말이다.


물론 파는 것과는 텍스츄어가 틀리다. 그러나 내가 아는 재료로 내 정성을 들여 만드는 양갱은 만드는 이도 받는 이도 즐거운 이벤트가 될 것임이 틀림 없다.
5인분 120분 이내 초급
[재료]
물 250ml, 한천 가루 10g, 설탕 40g, 소금 1g, 알갱이가 없는 고운 적 앙금 500g, 물엿 60g, 시나몬 파우더 1-2ts, 맛 밤 1봉지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한천 가루 10 g 은 250 ml 분량의 물에 풀어 30분- 2시간 불려 주세요.
불린 한천 물을 불 위에 올려 주걱으로 저으며 바글 바글 끓여 줍니다. (바닥에 눌지 않게 꼭 저어 주며 끓이도록 합니다.)
설탕과 소금을 넣고 2분 정도 더 끓여 주어요.
불을 끄고 적 앙금을 넣은 후
잘 풀어 줍니다.
(이 때 거품기를 사용해도 좋아요.)
냄비를 다시 불 위에 올리고 맛 밤(혹은 잣), 시나몬 파우더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물엿을 넣어 1분 정도 더 끓여 마무리 해요.
물 스프레이 해서 준비해 둔 용기에 양갱을 붓고 2시간 정도 실온에서 굳혀 줍니다. (특정한 몰드가 없다면 사각형 그릇 등에 굳힌 후 굳으면 잘라 사용 하세요.)
팁-주의사항
냉장고에 두어 차게 먹으면 더 맛있어요.
모양 틀이 없다면 네모난 밀페 용기 등에 굳혀 적당한 크기로 잘라 먹어요.
오래 보관해야 한다면 냉동 하는 것이 좋아요.
시나몬 가루는 기호에 맞게 가감하세요

등록일 : 2020-09-08 수정일 : 2020-09-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Lime앤Thyme

리듬체조하다 생뚱맞게 요리하는 여자, 푸드 칼럼니스트 in Canada https://www.youtube.com/channel/UCy0NmtPgsPDPaREaxZF_Q6g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