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404
상품목록
main thumb
minitori

삼치데리야끼조림 만들기 단짠단짠 담백한 삼치요리 (feat.간단 데리야끼소스)

생선조림이 너무 먹고 싶어서 제손으로 오랜만에 조림용 삼치 한마리 사왔어요!! ​ 먹고 싶어서 사오긴 했는데.. 일이 늦게 끝나서 만들어 먹을 시간이 없다보니 하루이틀정도 냉장고에서 방치되었던 삼치.ㅠ 이대론 그냥 버리겠다 싶어서 조림보다 시간이 비교적 덜 드는 조리방법을 생각해서 데리야끼조림으로 만들었어요. ​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이럴줄 알았으면.. 구이용 삼치로 사올걸........................ㅠ_ㅠ 삼치는 찬물에 한번 씻어줍니다.
먹기 편하게 큰 뼈를 발라내줍니다. 칼로 양쪽면을 포뜨듯이 발라 내었어요. 양옆에 있는 잔가시도 잘라서 제거해 줍니다.
손질한 삼치는 흐르는물에 한번더 헹군뒤 비린맛 제거를 위해 맛술 소금, 후추, 뿌려 30분정도 재워둡니다.
녹말가루를 골고루 묻히고, 가볍게 녹말가루를 털어내주세요.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굽기만 했는데.. 이대로 먹어도 될듯ㅎㅎ 비린향 하나 없고 고소하고 맛있는 냄새가 나서 그냥 구이로 해서 밥이랑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삼치가 구워지는 동안 간단하게 데리야끼 소스도 준비해 둡니다.
분량의 간장, 생강청, 다진마늘, 맛술, 후추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생강청이 없다면 다진생강이나 생강가루 사용하셔도 되요. 안 넣어도 되긴 하지만.. 생강은 꼭 들어가야 맛있는거 같아요^^ 생강이나 생강가루로 대체하시는 분들은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더 추가해서 단맛을 올려 주시면 됩니다. (올리고당은 조림 마지막에 넣을거라 올리고당을 제외한 나머지만 넣어주세요!!)
마늘도 6~8쪽 정도 얇게 슬라이스 해두고 파는 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노릇하게 구워진 삼치는 그릇에 잠시 옮겨 담고~
팬에 기름 3T정도 넣고 얇게 썬 마늘을 넣어 노릇하게 튀기듯 볶아줍니다.
마늘향 너무 좋아요!!ㅎ
마늘이 노릇하게 익으면 구운 삼치를 넣고~ 만들어둔 데리야끼소스를 모두 넣고 중약불에서 은근히 조려줍니다. 앞뒤로 뒤집어서 양념이 쏙 베이게 조려주시면 됩니다.
수분이 거의 날아갈때쯤 윤기를 더하기 위해 올리고당 한스푼 넣어주고~
한번 더 살살 뒤적여 준 뒤 불을 끄면 삼치데리야끼조림 완성!!!

등록일 : 2020-07-29 수정일 : 2020-08-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3

쉬리8497 2020-11-10 16:49:39

맛있는데 소금간을 쎄게해서 짜네요ㅠㅠ 

쉐프의 한마디2020-11-10 19:57:04

아고 ㅠ ㅠ 그래도 맛있어 보여요!! 밥반찬으로 딱일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오기♥️ 2022-08-06 12:26:55

맛있어요. 

요리하지마 2021-09-13 22:06:55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생선에 소금간을 전혀 안했는데도 잘 먹었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2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