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50
main thumb
쿨캣

넓적한 중국 당면으로 만드는 맛있는 야식! 매콤달콤 비빔당면

출출해지는저녁 시간, 너무 무겁지 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매콤달콤 쫄깃한 비빔당면입니다.
일반 당면이 아닌 넓적한 중국 당면을 사용해 쫄깃쫄깃한 식감을 극대화 했어요.
각종 채소가 풍성하게 들어가 늦은 밤 야식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거예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분량의 재료로 양념장을 만들어 미리 숙성을 시켜 주세요. 양념이 고루 어우러지는 시간이 필요하니 맨 먼저 만들어 두는 게 좋아요.
납작하니 도톰한 중국식 당면은 먼저 충분히 불린 후 삶아야 면발이 부드러우면서 쫄깃하게 먹을 수 있으니 찬물에 1시간 이상 미리 불려 주세요.
시금치는 뿌리 부분을 다듬고 팔팔 끓는 물에 소금 약간을 넣고 파랗게 데친 후
찬물에 얼른 헹군 다음 물기를 꼭 짜서 소금,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어묵은 뜨거운 물을 끼얹거나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기름기와 첨가물을 뺀 후 비비기 수월하게 가늘게 채를 썰어주고 당근도 채를 썰어주세요.

단무지가 있다면 채를 썰어 넣어주면 맛있어요.

채 썬 당근은 달군 팬에 오일을 약간 두르고 소금 간을 살짝 해서 부드럽게 볶아 주고
콩나물은 끓는 물에 소금 약간을 넣고 아삭하게 데친 후 찬물에 헹궈 건져주세요.

이때 콩나물을 데친 물은 버리지 않고 ​남겨서 당면을 삶아줄 거예요. ​ 그러면 물을 또 끓일 필요가 없고 당면에 ​ 콩나물의 맛이 살짝 배게 되니 일석이조~!!

찬물에 1시간 정도 미리 불린 납작당면은 콩나물을 데친 물에 7~8분 정도 삶은 다음
재빨리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빼주세요.
어묵을 맹물에 데치면 아무래도 맛이 덜하니 참치액에 대파와 페페론치노를 넣고 (매운 건고추나 청양 고추를 넣어도 好) 중불로 끓여 살짝 매콤하니 짭짜름한 육수를 만든 다음
채 썬 어묵을 넣고 함께 끓여 맛을 더해 줬어요.
어묵에 육수 맛이 배고 부드럽게 익으면 건져내고 국물은 버리지 말고 남겨 주세요.
납작당면을 양념에 버무리기 전 남겨둔 어묵 국물에 살짝 담가 토렴한 다음 숙성시킨 소스를 넣고 가볍게 무쳐줍니다.
완성 접시에 한쪽으로 소복하게 담은 후 준비한 고명을 차례로 담고 달걀 프라이도 반숙으로 구워 살짝 올려 주면 완성~!! 기호에 따라 김가루를 첨가해 주셔도 맛있어요.
팁-주의사항
콩나물을 데친 물을 버리지 말고 남겨서 당면을 삶아주면 시간도 절약되고 콩나물의 맛도 배서 더 맛있어요

등록일 : 2020-07-23 수정일 : 2020-07-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