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81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브로콜리 데치는법 보관법 간단합니다

브롤콜리 데치는법 보관법 요즘 아들의 다이어트를 위해서 자주 먹는 채소중에 하나가 바로 #브로콜리 랍니다. 아이들은 보통 싫어하는 채소중 하나인데요, 다행히 아들은 좋아한답니다. 간단하게 다이어트 음식으로 먹기에 좋은 #브로콜리데치는법 &보관법 올려봅니다. 데쳐서 간단하게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좋고, 잡채나 파스타, 볶음밥 등 여러 요리에 부재료로 사용해도 좋아서 데쳐서 냉동실에 보관해서 사용해도 좋답니다.
4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브로콜리는 통째로 데칠 수 없기 때문에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잘라 줍니다. 줄기부분에 영양분이 많기 때문에 버리지 않고 함께 데쳐 줍니다. 4~6등분으로 잘라 줍니다. 잘라놓은 브로콜리는 찬물에 담궈 식초 2큰술 정도를 넣고 약 10분 2정도 담궈 두었다가 찬물에 다시 씻어 건져 줍니다.
냄비에 물이 끓으면 줄기부분부터 넣어주고 굵은소금 1큰술 정도를 넣어 줍니다.
줄기 넣고 약 10초후에 송이를 넣어 줍니다. 조금 지나면 색의 변화가 있는데요, 송이 넣고도 약 10초~15초 사이면 충분합니다.
옆에서 지켜보면 색감이 더욱 진해지는 것이 보입니다, 그럼 다 데쳐진거니 꺼내주세요. 너무 오래 데치면 물컹해지면서 색감도 맛도 좋치 않습니다.
데친 브로콜리는 차가운 물에 여러번 헹구어 뜨거운기를 없애 줍니다.
소쿠리에 건져 물기를 빼 줍니다. 손으로 털어내도 되구요. 브로콜리 데치는법 간단하지요?^^
데친 #브로콜리보관법 이랍니다. 바로 드실건 밀폐용기에 넣어 며칠 드시면 되고요, 넉넉히 데쳐서 물기를 뺀 상태에서 지퍼백에 담아 냉동고에 보관하시면 된답니다. 파스타나 볶음밥 등에 넣어 요리에 활용하시면 좋아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03-04 수정일 : 2019-03-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쿡조리쿡

http://blog.naver.com/kyss7700

요리 후기 2

얄리1 2019-06-14 17:14:06

브로콜리 줄기까지 활용 가능해서 좋구요, 너무 많이 데쳐서 걱정했는데 냉동보관팁도 좋았어요 좋은방법 감사합니다!! 

기연수호 2019-05-14 23:43:02

레시피대로 했더니 잘삶아져서 맛나게 먹었네요~~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