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43
상품목록
main thumb
피에스타

미나리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꿀팁!

봄의 전령사 미나리! 향긋한 미나리 무침으로 봄을 느껴보아요.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요즘 워낙 미나리 재배도 깨끗하게 해서 요렇게 떡잎이나 시들한 잎은 제거해주시구요. 깨끗한 물에 여러 번 헹군 후 식초 한 큰 술 넣어 5분만 담가주셔도 되어요.
미나리밭은 물에 잠겨있다 보니 거머리 등이 있어서 친정엄마는 꼭 놋수저를 넣어두셔서 거머리 제거를 하시더라구요.
금속을 싫어하는 거머리의 특성 때문이라는데 요즘은 워낙 깨끗하게 재배되어 식초물에 담가두시기만 해도 되더라구요.
우선 미나리를 무칠 때는 미나리의 잎 부분은 조금 잘라주세요. 무칠 때 아삭한 줄기 부분이 맛나고 좀 더 깔끔하기도 해서 잎 부분 끝은 좀 잘라주었어요.
한 큰 술 넣고 줄기를 넣은 후 10초 후 잎 부분 넣어서 뒤집은 후 10초 후 건져내주세요.
30초가 넘지 않도록 데쳐주는 게 중요해요. 소금물에 데쳤기에 색이 더 이쁘게 변신했죠? 찬물에 냉수 목욕까지 마친 후에는 물기를 꼭 짜기! 이때 물기를 많이 짜지 않으면 물이 많이 생기고 양념이 잘 베어들지 않아요.
한 입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놓고요.
미나리 무침 양념을 만들 건데요. 국간장, 참기름, 통깨, 다진 마늘은 비슷한 나물 양념이고요. 참기름 1큰술, 국간장 1큰술, 통깨 1큰술, 다진 마늘과 참치 액은 똑같이 1/2큰술입니다. 저는 요기에 참치 액을 1/2큰술 넣어줄 거예요. 1큰술은 오타네요.
그리곤 나만의 손맛 더하기!! 조물조물 양념이 골고루 베이도록 미나리를 무쳐주세요.
고소한 맛 좋아하시면 통깨 톡톡 한번 더하셔도 굿!!
팁-주의사항
아삭한 미나리는 생으로 먹어도 맛나기에 오래 데칠 필요는 없어요. 오래 데치면 질겨져요.

등록일 : 2019-02-26 수정일 : 2019-02-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피에스타

가족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소소한 행복~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