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877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블루베리스무디 만드는법 아이들 여름음료로도 굿뜨~

블루베리스무디 만드는법 어제부로 두 아이가 방학에 들어갔네요~~ 날은 덥고 삼시세끼 어찌 먹이나 싶기도 하면서 학교 다니는 동안 급식 먹었던 일들이 새삼 고맙게 느껴지더라구요. 푹푹 찌는 날씨에 세끼 밥에 한창 사춘기 아이들이라 중간중간에 먹을 간식까지~~ㅎㅎ 이 여름 학부형 엄마들 고생께나 시작하게 되었지요. 학원 다녀오는 아들램이 너무 덥다며 요거트스무디 만들어 달래는데 요거트가 똑 떨어져서 급하게 냉동실 뒤짐질 하여 블루베리 찾아내 만들어 본 블루베리스무디 만드는법 이랍니다.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여르음료로도 좋은 든든한 맛 이라지요.
2인분 5분 이내 초급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냉동실에 딱딱 120g으로 소포장해서 넣어 두니 요래 한두컵씩 스무디 만들어 먹기 너무 좋답니다. 해동 따로 하지 않고 봉지채 탁탁 몇번 쳐서 덩어리를 풀어 준 다음 바로 블렌더에 넣어 갈아주면 된답니다.
블루베리는 여름 제철 과일로 뇌세포의 젊음을 유지하는 항산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두뇌활동을 촉진시키고, 대표성분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뇌세포를 성장시켜야 하는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치매를 예방하는 성인이나 노인의 뇌세포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하루 적정 섭취량은 종이컵 1컵 분량으로 130g 내외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는 2잔 분량을 넣어주었답니다. 맨 먼저 얼음을 넣고 나머지 재료들을 넣어주는게 더 잘 갈리고 좋아요. 또 아무생각없이 블루베리 먼저 넣었네요...ㅋㅋ
분량의 요거트파우더와 우유를 넣어 줍니다.
블렌더에 휘리릭 2번 정도 갈아주면 되요. 한번 갈아서 얼음 돌아가는 소리가 나면 또 한번 돌려주면 되고요, 얼음이 갈리지 않는 소리가 나면 다 갈린거에요.
이제 컵에 담아 주면 된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7-27 수정일 : 2018-07-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쿡조리쿡

http://blog.naver.com/kyss7700

요리 후기 1

쏘쏘맘 v 2019-04-21 22:35:10

맛나용♡ 금방해먹었어용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