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386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맛있는녀석들_순두부찌개 #황태순두부탕만들기

깔끔하고 담백하면서도 감칠맛나는 진한 국물의 황태순두부탕~~~ 속 확풀리죠!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황태부터 참기름을 넣고는 볶아 줍니다. 저는 불린 것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황태채를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서 볶아 주었어요.
그리고 몽글몽글한 순두부를 넣어 줍니다. 큰덩어리로 된 순두부보다는 이 몽글몽글한 순두부의 식감이 훨씬 좋은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다진마늘, 썬파, 그리고 소금을 넣어 줍니다. 간은 오로지 소금으로만 해주었어요. 맑은 느낌 그대로를 살리기 위해서요. 황태국에도 소금으로 간을 하니까요. 아~~ 액젓을 사용할 수도 있는데 이번에는 소금으로만!!
그리고 미리 만들어 놓았던 육수를 넣어 줍니다. 육수는 천연조미료를 넣고 만든 육수예요. 기존에 넣었던 파뿌리나 새우대가리, 표고버섯꽁지는 넣지 않고 오로지 천연조미료만 넣고 끓여 준 육수입니다. 멸치다시마육수를 사용하셔도 좋고 북어대가리를 넣고 만든 육수라면 더욱 좋겠지요.
팔팔 끓여 주시고는 간을 보시고 조금 약하다고 생각이 드시면 소금이나 새우젓을 넣어서 간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워낙에 슴슴하게 먹기 때문에 특히나 국은...소금 말고는 간을 따로 하지 않았어요.
담백하면서도 시원하고 진한 국물이 좋은 황태순두부탕 완성입니다. 정말 단백한 맛의 끝판왕이네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2-23 수정일 : 2018-02-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요리 후기 1

youngkatekim 2018-09-30 19:26:21

슴슴하게 잘 먹었습니다  

쉐프의 한마디2018-10-01 07:54:54

너무 슴슴하다고 생각이 드시면 새우젓으로 간을 하셔도 감칠맛 나는 맛이 납니다. 맛있게 잘 드셨다니 감사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