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770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떡만두국 아침식사로 든든해요

오늘은 간단한 아침으로 손 쉽게 준비할 수 있는 떡만두국을 올려 볼께요. 설날 아침에 먹던 떡국... 이젠 시도때도 없이 아무때나 즐길 수 있는 음식이 되었는데요, 해물과 멸치다시팩으로 육수를 내어 구수하면서 뜨끈하고 든든하게 아침에 속을 채울 수 있는 음식으로 바쁜 아침 간단하게 즐기기 딱 좋아요. 아침저녁으로 찬바람 부니 뜨거운 국물요리가 또 생각나기 시작하는 때에 안성맞춤 메뉴더라구요.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물 6머그컵을 넣고 국간장 1큰술과 멸치다시팩과 해물다시팩 각 1봉지씩을 넣고 육수를 내줍니다. 약 15분 정도 중불에서 끓여서 다시팩은 건져 줍니다. 천연다시팩이 깔끔하게 나와서 육수내기 간편하니 좋더라구요.
떡국떡은 찬물에 씻어 건져 놓습니다.
계란은 풀어서 달군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얇게 지단을 부쳐 마름모 모양으로 썰어 줍니다.
냉장고에 양송이버섯이 갈날을 기다리고 있길래 껍질을 벗겨 썰어주고, 아들이 갑자기 고기 넣어 달라는데 사다 놓은게 없어서 급한데로 닭가슴살을 넣어 주었네요~ㅎㅎ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썰어 줍니다. 호박은 채를 썰어서서 팬에 살짝 살캉거릴정도로 볶아 줍니다.
끓는 육수에 떡을 넣어 끓어 오르면 만두와 양송이버섯을 넣고 끓여 줍니다. 굵은소금 약간으로 기호에 맞게 간을 맞추시면서 끓여 주시면 되요. 굵은소금을 사용하면 국물이 더 시원하답니다.
만두를 넣고 나서는 많이 젓지 말아야 터지지 않습니다. 생기는 거품은 걷어 주셔야 국물이 깔끔하니 걷어 주시고요... 다진마늘을 넣고 다 익으면 불을 끄고 파와 후추를 약간 넣어 골고루 섞어서 그릇에 담아 냅니다.

등록일 : 2016-09-21 수정일 : 2016-09-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쿡조리쿡

http://blog.naver.com/kyss7700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