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70
상품목록
main thumb
elliws재원맘

오미자 & 수박화채...천연과즙얼음이 둥둥^^

오미자랑 수박의 궁합이 좋다는 기사를 보고 오미자 & 수박 화채를 만들어 보았어요.
둘 다 열을 내리고 갈증을 없애주며 혈액순환을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처음에 한천가루를 이용해서 뭔가 특색 있는 화채를 만들고 싶었어요.그런데..울집 근방에는 한천가루를 도통 구할 수가 없었네요. (믿을 수 있는.....) 끝내...제가 만들려고 했던 의도와는 조금 다르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천연쥬스를 얼려서 좀 더 풍성한 색감의 과일 화채를 만들었어요. 더운 여름 시원한 오미자 & 과일 화채 한그릇이면 더위는 저 만치 물러가겠죠?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수박색이랑 어울리는 천연과일 쥬스를 하룻밤 전에 얼려요.
(오렌지 노랑,자몽 연핑크,생수얼음)
건오미자 10g에 탄산수 1병을 붓고 올리고당~ 2t 를 잘 섞어서 하룻밤 냉장고에 넣어 두어요. (오미자 액기스가 있으면 바로 사용 하셔요.)
유리볼에 오미자를 걸러 내고 탄산수를 조금 더 부어요. 유리볼에 70% 차게 양을 맞추어요.
수박은 동그란 티스푼으로 1C 분량을 만들어요.
수박씨는 먹기 편하게 젓가락으로 제거 해 주셔요.
수박색이랑 어울리는 과일을 준비 하셔요. 데리웨어랑 참외를 작게 잘라서 준비했어요. 쥬스얼음이랑 겹치지 않는 색감의 과일을 준비 하셔요.
오미자 화채에 수박,과일,천연쥬스얼음을 골고루 넣기만 하면 완성
팁-주의사항
보통 오미자랑 수박,사이다를 넣고 화채를 많이 만들어요. 사이다의 인공적인 단맛이 싫어서 탄산수는 당이 없는 걸로 준비했구요. 오미자에 설탕을 절인 오미자 원액을 저는 사용했어요. 건 오미자가 집에 있다면 단맛을 올리고당으로 내셔요.

등록일 : 2016-06-10 수정일 : 2016-06-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lliws재원맘

요리,인테리어(핸드메이드)에 취미가 있는 주부입니다. http://blog.naver.com/elliws

요리 후기 1

성덕여사 2016-06-18 20:48:28

오미자와 수박이 궁합이 잘 맞는걸 이제야 알았어요~ 덕분에 맛난 화채 뚝딱했어요~^^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