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779
상품목록
main thumb
저녁노을

먹고 남은 오렌지 껍질 200% 활용법

요즘 오렌지가 정말 달콤한 것 같습니다. 하루 한 개씩 먹이다 보니 껍질이 많이 나왔습니다. 쓰레기통에 바로 버리지 않고 햇볕에 살짝 말려 두었다가 사용합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생선 비린내, 전자레인지 냄새 없애기>생선요리를 한 냄비나 프라이팬에 오렌지 껍질과 물을 적당히 넣고 끓이면 껍질에 있는 특유의 향이 비린내를 감쪽같이 없앱니다. 또 전자레인지에 오렌지 껍질 한개 분량을 넣고 15~30초 정도 가열하면 향이 번지면서 냄새가 사라집니다.

전자레인지

<기름기 묻은 그릇 닦기>오렌지 껍질에 함유된 구연산은 기름기를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무리 기름기가 많이 묻어있는 그릇이라도 오렌지 껍질로 한번 닦아내면 금방 깨끗해집니다.
<표백제로 사용>오렌지 껍질로 사기그릇을 닦으면 윤기가 돕니다. 때가 끼었을 때는 오렌지 껍질 안쪽에 소금을 묻혀 닦아내면 깨끗해집니다. 바싹 말린 오렌지껍질을 물과 함께 끓입니다. 여기에 세탁한 흰옷을 5~10분 정도 담갔다가 꺼내어 헹구면 누렇던 흰옷이 새 옷처럼 하얘집니다. 일반 표백제와 달리 옷감이 상할 염려가 없고 피부에도 해롭지 않습니다. ▶ 오른쪽, 왼쪽 제법 뽀얗게 변한 것 같지요?
<천연방향제로 사용하기>▶ 오렌지 껍질, 파 뿌리를 말리는 과정입니다. 말린 오렌지껍질을 가제나 천으로 만든 주머니에 넣고 방안이나 욕실에 걸어두면 훌륭한 천연 방향제 역할을 합니다.
<겨울철 유용한 습도계>겨울철 적당한 실내 습도는 40~60%입니다. 집안에 습도계가 없다면 오렌지껍질을 유용한 습도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껍질이 6시간 안에 마른다면 습도조절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제 먹고 난 오렌지 껍질, 그냥 버리지 마세요. 200% 활용법이었습니다.

등록일 : 2016-03-27 수정일 : 2016-08-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저녁노을

내 발밑에 떨어진 행복줍기, 가족을 위한 정성담은 집밥,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를 담고 있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황태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깍두기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꼬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약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파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국물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채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잔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념게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