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9,365
상품목록
main thumb
예쁜포비

감말랭이(곶감) 고추장 장아찌

단맛도 나면서 매콤한 고추장과 짭짤한 간장이 밴 톡톡 튀는 밑반찬, 감말랭이(곶감) 고추장 장아찌랍니다.
6인분 이상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말랭이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근데 감말랭이도 완전히 건조한 것이 있고, 반건조 느낌의 제품도 있더라고요. 완전히 건조된 것을 이용하시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감말랭이는 한 입 크기로 잘라 주었습니다.
설거지 양을 줄이려면 감말랭이 고추장 장아찌를 보관할 밀폐용기에 시판 고추장, 국간장, 매실청, 연두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그냥 집 고추장을 이용하시는 것보다 시판 고추장을 이용하시면 더 맛있어요. 이유야 주부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시판 고추장이 집 고추장보다 더 달고, 덜 짜고 감칠맛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른 감말랭이를 넣고 골고루 무쳐 무쳐
볼에 예쁘게 다시 한번 사진 찍어 주었네요. 감말랭이 고추장장아찌는 바로 드시기보다는 일주일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 후 드시면 됩니다.
식사하실 때 1-2씩 드시면 단맛도 나면서 매콤한 고추장과 짭짤한 간장이 밴 톡톡 튀는 밑반찬이 될 것입니다. 저도 이 반찬 배울 때 넘 맛이 좋아서 집에서 다시 만들어 보았네요. 물론 레시피는 살짝 다르지만. 집에 밑반찬이 있어야 식사 준비하는 것이 훨씬 수월해 집니다. 매번 끼니때마다 반찬 준비하려면 1-2시간은 주방에서 보내도 모자랄 판이지요. 요런 감말랭이 고추장 장아찌 같은 밑반찬 있으면 구색이 맞으니까요.
팁-주의사항
네이버 기사에서 본 곶감 고추장 무침은 곶감 씨를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살짝 손이 더 가고 요즘 곶감은 완전히 건조하지 않고 반건조 해서 냉동한 제품이 많기 때문에 감말랭이를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간편합니다. 곶감을 이용하실 분들은 씨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베란다에서 2일 정도 더 말린 후 사용하세요.

등록일 : 2016-02-22 수정일 : 2016-02-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야시꼬냥이 2020-07-15 22:47:37

너무 맛있어요 주위에도 나눔했는데 다 맛있다고 해요 

댓글 0
파일첨부
닭가슴살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구운계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쥐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