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414
상품목록
main thumb
바니맘79

청귤청 만드는 법

청귤은 8월~9월 사이에만 나오기 때문에 딱 요맘때 담아야 제격이에요. 청귤이라는 과일 따로 있는게 아니고요, 귤이 익기전에 적과해 낸 덜 익은 귤이에요. 그래서 귤이 신맛이 강하고 껍질도 딱딱하기 때문에 청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답니다. 청귤의 효능은 신맛이 강한 만큼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미용,노화예방,감기예방,고혈압 등에 효과가 있어요. 마시는 비타민C 라고 생각 하시면 되겠어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처음 청귤 받았을때 사진 찍어 놓은건데 라임 같기도 하고 이쁘네요.
하루 지나고 담으려고 보니까 그새 노란빛이 강해졌어요. 받는 즉시 담그시는게 좋겠어요. 청귤은 껍질채 먹기 때문에 세척이 중요해요. 레몬청도 이렇게 씻어서 담그시면 되요. 레몬은 왁스 작업을 해놓은 거니까 식초물 과정을 더 추가해주시면 좋겠죠. 청귤 씻는 법은 굵은 소금물에 20분간 담아 두었다가 씻어 내요. 또는 베이킹 소다에 30분간 담갔다가 씻어 내요.
체반이나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잘 빼주세요.
청귤은 앞뒤쪽 끝 부분을 잘라내셔야 되요. 그래야 쓴맛이 없이 맛있는 청귤청을 맛 보실 수 있어요.
이제 단순 노동. 편으로 썰어 주세요. 채칼로 썰어 주셔도 되요. 전 없어서 10키로를 다 손으로
과즙이 가득한 청귤 보기만해도 입에 침에 고이네요.
청귤:설탕을 1:1 비율로 넣고 전 버무렸어요. 안그럼 청귤 한층 깔고 설탕 넣고 이런식으로 하셔도 되요.
설탕과 버무린 청귤이에요.
열탕 소독한 병에 담아주세요. 보기고 혹시 설탕이 모라 잘 것 같으면 위에 좀 넣어주셔도 되요. 상온에 두니 숙성이 빨리 되서 물이 훨씬 많이 생겼더라구요. 여름엔 탄산수에 타서 에이드로 마시고요. 겨울엔 따뜻한 물에 타서 차로 마시면 좋아요.

등록일 : 2015-10-01 수정일 : 2015-10-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