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198
상품목록
main thumb
이트샤

간단하게 만드는 아몬드와 녹차 체크쿠키

취향껏 아몬드와 녹차 가루 넣고 만든 체크쿠키~
2인분 2시간 이상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분량의 버터를 말랑한 실온에 뒀다가 마구 풀어준다. 버터가 요래 살짝 하얀 상태 = 마요네즈 상태가 될때까지 저어준다.
요 상태에서 슈가파우더 먼저 넣어준다. 슈가파우더는 전분:설탕=1:9 곱게 갈아서 써도 된다.
잘 섞였다 싶으면 달걀 하나를 톡 까서 넣고 또 저어준다.
잘 섞였으면 이제 박력분을 체쳐서 넣어준다. 이젠 거품기 말고 스페츌러로 반죽을 가르듯이 섞어주면 되는데 절대 치대지 않고 샾 모양(#)으로 섞어주면 굳굳!
날가루가 대강 안 보일 때 까지만 대충 섞어주도록 한다
이제 반죽을 반으로 나눠준다. 볼에 남은 절반의 반죽에는 아몬드 가루 20g을 넣어주고 날가루가 대강 없어질때쯤~
비닐에 넣고 손으로 주물주물 해준다.
남은 반죽 반은 비닐에다가 녹차가루 넣고 반죽해준다.
비닐에 넣은 채로 반죽을 도마랑 밀대로 슥슥 밀어준다. 어느정도 두께감이 있어야 나중에 체크모양이 이쁘게 나오니까 0.5cm정도 굵기로 밀어주는게 좋다.
이렇게 반죽 밀어주었으면 잠시 냉장고에 넣어서 30분~1시간 정도 휴지시켜준다.
휴지시켜주고 나면 반죽이 어느정도 단단해져 있다. 비닐 싹 벗겨내고 만발의 준비를 해 두고!
그리고 두 반죽을 붙혀준다.
그리고 길쭉길쭉하게 잘라주었다. 물론 가상자리는 깔끔하게 잘라내주었다. 그러면 한 쪽은 녹차반죽, 한 쪽은 아몬드 반죽인 기다란 반죽들이 대량생산된다.
그럼 그 기다란 반죽에 다시 흰자를 발라주고 잘라줬을 때 모양이 나오도록 긴 반죽들을 붙혀준다. 적당히 잘라주고 굽기만 하면 끝~
오븐은 180도로 예열해주고 팬에 쫙 깔아주고 15~20분 정도 구워주면 완성. 물론 오븐은 각자 집에 있는 것이 다르니까 중간중간 확인해주어야 한다.

오븐

팁-주의사항
녹차 가루가 많이 들어가면 씁쓸한 맛이 있어서 조금 줄여주었으니
반드시 가지고 있는 녹차가루를 한 번 체크해주는 것이 필요.

등록일 : 2015-04-11 수정일 : 2015-05-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