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갈비를 찬 물에 1~2시간 담가 핏물을 충분히 뺀 다음 밑간하고 슬로우쿠커에 담아 강으로 조절한 후 2시간 두었더니 말랑말랑 잘 익었네요. 그리고 핫토픽에서 나오는 바베큐소스와 핫소스, 양파와 마늘을 준비했답니다. (바베큐소스는 만들어 쓰셔도 좋고 마트에서 구입하셔도 좋답니다)
양파와 마늘은 핸드블렌더에 넣어 휘리릭 돌려 잘게 다져서 분량의 바베큐소스와 물 반컵을 넣어 끓이다가 양파와 마늘이 부드럽게 익고 소스가 끈적해지면 불을 끕니다. 그냥 바베큐소스만 발라서 구워도 되지만 육고기에는 항상 양파와 마늘을 넣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답니다.
부드럽게 익은 등갈비에 졸여낸 소스를 발라 2시간 정도 재워놓았어요. 소스가 살 속에 푹 들어가도록이요. 그 다음 180도 컨벡션오븐에서 15분간 구운 다음 뒤집어 남은 소스를 한번 더 바른 후 10분간 구워내면 끝.(살은 다 익은상태라 오븐열풍에 소스만 드라이하게 바싹 졸여주면 된답니다.)
핫핫이거 시간이 글케나 걸리는지 몰랐어용 ㅠㅠ핏물제거하고 소스에 재워두고 캬~저녁반찬 하려고 4시부터 시작했다가 담날 점심으로 먹었네요 ㅋㄷ마이드림님 레시피 보고 음식을 하면 실패하는게 없어요 단지 제 입엔 조금 짜서 ㅋㄷ...지금은 간장이나 고추장을 조금 덜 넣으면 제 입엔 맞더라구요 항상 맛있는 요리 따라해 보고 있답니다~^^맛있더라구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