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7,010
상품목록
main thumb
풀향기

등갈비김치찜

김치찜 좋아하세요? 매콤하면서도 푹 익은 김장김치를 찢어서 밥 위에 올려먹는 김치찜을 좋아하는데요. 매콤한 김치찜은 가족들도 좋아해서 가끔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김치찜은 김치 맛이 좋아야 찜을 해도 맛이 좋은데요. 묵은 김치와 돼지고기 등갈비로 김치찜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밥도둑 등갈비김치찜 소개합니다.
3인분 2시간 이상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등갈비는 찬물에 3시간 정도 담가 핏물을 제거해줍니다.
등갈비는 냄비에 담고 고기의 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통후추, 소주, 생강, 물을 붓고 삶아줍니다.
삶은 등갈비는 안쪽에 붙어 있는 흰 막을 제거하고 찬물에 헹구어 한 조각씩 썰어줍니다.
흰 막을 제거해 주어야 등갈비가 질기지 않아요
달군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묵은 김치를 넣고 볶아줍니다. 김치는 썰지 않고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그래야 푹 익은 김치를 쭉쭉 찢어먹는 재미가 있거든요.
등갈비와 다시마 3조각, 김치국물, 물을 붓고 냄비뚜껑을 덮은 후 끓여주다가 한소끔 끓으면 불을 줄여서 끓여줍니다.
중간중간 간이 고루 배도록 국물을 끼얹어주면서 끓여주고 다시마는 먼저 건져냅니다.
국물이 반 정도 줄어들면 맛술을 넣어 끓여줍니다. 국물이 거의 졸았을 때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한소끔 끓인 후 불에서 내려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3-06-12 수정일 : 2015-05-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2

숙현재모건모♥ 2019-12-13 09:03:26

맛있는 냄새 나네요~^^저희집은 맵게 먹어서 그런지 고춧가루를 좀더 넣어야 맛나드라구요.설탕도 약간 넣었습니다 

해나리 2017-06-08 17:56:31

맛있어요~~^^간단하고 맛도 좋고 밥한그릇 뚝딱이네요. 손님 요리로도 손색없을 것 같아요. 

댓글 5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