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9,487
상품목록
main thumb
맛짱

♬ 일교차가 많이 나는 요즘 먹으면 든든한 소고기 야채죽

요즘은 추석에 남은 음식을 반찬으로 간식으로 아주 적절하게 리폼하여 먹고 있어요. 덕분에 별반찬을 하지않고도 푸짐한 반찬을 올리고 있네요~ㅎ 오늘은 소고기 산적 꼬마김밥을 만들고 남은 산적을 이용하여 소고기 야채죽이랍니다. 날씨가 쌀쌀하여 산적김밥을 먼저 올리지 않고 뜨끈한 소고기죽을 정리하여 봅니다. 바로 산적을 이용한 부드럽고 속이 편해지는 죽! 오늘 아침 맛짱네 가족들이 든든하게 먹고 나간 소고기 야채죽이랍니다. 참고하시고 즐거운 요리하세요.
1인분 2시간 이상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쌀을 불린뒤에 먼저 산적을 잘게 자른다.
쌀은 두시간이상 충분히 불린후에 체에 받쳐 물기를 빼고 넉넉한 크기의 냄비에 넣고,
참기름을 넣고 불린쌀을 볶아준다.
쌀이 투명하게 볶아지면 산적을 넣고 잘 섞은뒤에 ~
물을 넉넉하게 넣어준다.
* 물의 양은 6배(된죽), 7배~(진죽)이 만들어 지니 개인의 취양대로 조리한다.
젓지 말고 그대로 끓이다가 쌀이 퍼지기 시작하면 잘게 자른 채소를 넣는다.
채소는 죽이 끓는동안 준비를 한다.
* 당근*양파*부추 - 비슷한 크기로 잘게 자른다.
당근과 양파를 넣어 먼저 끓이다가 쌀이 충분히 퍼져서 느른하게 되면 부추를 넣은 뒤에~
소금으로 간을 한다.
* 맛짱은 함초소금을 넣었어요. 입맛에 따라 국간장을 섞어서 간을 하여도 된다.
쌀이 느른하게 퍼져서 죽이 완성 되었답니다.
물의 양을 조근 넉넉히 넣어 먹기에 된 죽이 아닌 진 죽을 만들었답니다.
팁-주의사항
더욱더 부드러운 죽을 만드려면 산적을 믹서에 갈아서 조리한다. ( 갈아서 하면 죽의 색이 진한 고기색이 만들어져 잘게 잘라서 하였어요.)

등록일 : 2010-09-29 수정일 : 2019-01-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