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를 준비해주시와요. 그리고 이때 유산지는 먼저 재단해서 틀에 넣어놓아주세요. 유산지를 시트반죽을 만들기 전에 만들어 놓아야 더 편하더라구요. 반죽한다고 이것저것 막 풀어놓은 상태에서 유산지 재단까지 하려면 힘들어요.
멍울을 푼 계란(3개)에 설탕(65g)을 넣고 계란이 3배정도로 부풀고 연한 크림색이 날때까지 거품기로 휘핑해주세요. 손 거품기로 하셔도 괜찮지만 팔이 엄청 아픕니다. 계란이 2배정도로 부풀었다면 계량해둔 코코아파우더(15g), 박력분(40g)을 넣고 계란의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살살 섞어주세요. 그리고 중탕으로 녹여 식힌 버터(15g)을 넣고 윤기 좔좔나게 섞어주시면 됩니다. 버터는 꼭 중탕으로 녹여 식혀 넣어주세요. 책에 보니까 뜨거운 버터를 바로 넣을경우, 거품이 꺼질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10분이 지나 다 구워지면 바로 시트를 틀에서 꺼내고 유산지를 밑면은빼고 벗겨주신후, 뒤집어서 식혀주세용.
시트가 식을동안 들어갈 가나슈를 만들어 줍니다. 생크림(80g)과 다크 초코렛(120g)을 넣고 중탕을 녹여주시면 끝. 저는 그냥 녹이기만 해서 넣었더니 롤케이크 말때 가나슈가 막 흐르고 난리난리. 조금 뻑뻑하게 가나슈를 만드시는게 더 좋은것 같더라구요. 아님 가나슈를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좀 굳었을때 발라주는것도 괜찮을지도요
끝에서부터 잡아당긴다는 느낌으로 말아주시구요, 말때 밀대를 이용해서 말면 더 단단하게 말리더라구요. 일단 말아줄 제일 첫부분을 조금만하게 살짝 접어주세요(1cm 안되게) 그리고 유산지 바깥으로 밀대를 바쳐주고 밀대를 돌돌 밀면서 말아주세요. 다 말아주시면 끝부분에 30cm자로 쭈욱 밀어 30분간 놓아 고정시켜주시고, 30분후 케이크 윗부분에 가나슈를 부어주시고, 냉장실에 넣어 한시간가량 굳혀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