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868
상품목록
main thumb
빵스타일

고구마 머핀 먹고 식이섬유 섭취해 장도 건강, 몸도 건강해지자구요^^

얼마 전에 된장이 몸에 좋다고 알려드렸는데. 그건 콩 자체가 몸에 좋다는 것뿐만 아니라 발효시킨 것이기 때문이에요. 발효한 음식이 몸에 좋은 이유는 소화가 잘 되고, 발효한 음식에는 몸에 좋은 물질이 생기며, 몸에 유익한 균을 섭취할 수 있다는 점 등 이에요. 또한 좋은 발효식품을 많이 먹는 것도 좋지만 장내 세균들이 좋아하는 식이섬유가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장내를 깨끗하게 해주는데 장내 유용한 세균의 영양소가 될 뿐만 아니라, 장내 세균을 좋은 균으로 유도하기 때문이지요. 이런 식이섬유 식품인 고구마를 이용한 머핀이에요. 의식동원이라고 하잖아요? 맛있게 먹고 몸도 건강해지면 더욱 좋겠지요. 고구마로만 만들면 텁텁하기 때문에 초코 맛을 가미 했습니다. 고구마 초코 머핀 만들기 시작할께요^^
1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사전준비-고구마 50g은 포크로 으깨 초코우유와 섞어 놓습니다. 토핑용 고구마는 삶아서 조그만 사이즈로 잘라 놓습니다. 박력분, 코코아가루, 베이킹파우더는 체에 걸러 놓습니다. 오븐은 180도로 예열해 놓습니다.

오븐

계란은 볼에 넣어 중탕으로 해서 풀어줍니다. 어느 정도 풀어지면 계량한 설탕의 1/2의 양을 넣어 거품내줍니다. 나머지 설탕도 넣어 거품 내줍니다.
완성된 거품에 포도씨오일을 넣어 주걱으로 바닥을 긁어내듯 섞어줍니다. 미리 섞어 놓은 고구마와 초코우유를 넣어 가볍게 섞어줍니다. 체 에 친 박력분, 코코아가루, 베이킹 파우더를 넣어 주걱으로 섞어주면 머핀반죽 완성입니다.
완성된 머핀 반죽은 머핀틀에 넣고 윗부분에 삶아서 잘라논 고구마를 토핑해줍니다.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 20분 구워줍니다. * 온도와시간은 오븐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구원진 머핀은 머핀틀에서 꺼내 식힘망에 올려 식혀줍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0-02-25 수정일 : 2016-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4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