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997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계란말이밥 오므라이스 미니버전 계란요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산뜻하게 인사를 하고 시작해보렵니다. 청소를 너무 열심히 했더니 기분도 좋아지고 창문으로 들어오니 바람도 시원하게 느껴지네요. 오늘은 무엇을 올릴까요? 집에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 계란말이밥을 했습니다. 이것이 무엇인고 하니? 오므라이스를 한입 크기로 만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므라이스 할 때 넣는 재료들이죠? 양파, 호박, 당근, 스팸, 쪽파는 잘게 다져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쪽파와 당근을 조금 남기고 볶아줍니다. 계란을 풀어서 쪽파와 당근을 넣고 섞어주세요.
밥을 넣고 볶다가 들기름과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맞춰줍니다. 오므라이스와 별반 다르지 않죠? 이렇게 해서 계란 지단 부쳐서 덮으면 그것은 오므라이스이지만 저는 계란말이밥을 하는 중입니다.
비닐장갑을 끼고 한입에 들어갈 크기보다 살짝 작게 밥을 꾹꾹 눌러 잡아줍니다.
팬에 기름을 코팅 후 (키친타월에 기름을 뭍혀 팬을 닦아주는일) 에 계란물을 한 숟가락을 떠서 기다랗게 놓아준 후에 계란이 익기 전에 밥을 올려주세요. 익기전에 올려야 밥이랑 딱 붙겠죠?
또르르 굴려서 밥을 감싸준 후에 굴려가면서 익혀줍니다. 쉽다 쉬워~ 그렇죠? 하나씩 집어먹기 좋은 오므라이스 미니버전인 계란말이밥이랍니다.

등록일 : 2018-06-15 수정일 : 2018-06-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yes1329 2018-08-09 19:44:10

재료가 없어서 소금 참기름 간만한 밥을 굴렸어요 ㅎ 계란엔 부추를 넣었는데 맛이 그냥 그랬어요 아무래도 안에 밥을 더 신경써야하나봐요 그래도 만들기 간편하면서 비주얼 살려주는 메뉸네오 신랑도 맛있게 먹어줬어요^^ 

댓글 1
파일첨부
파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무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