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 125g을 준비. 이 곤약은 적당히 가로x세로 3~4cm 길이가 되도록 네모지게 잘라서 얇게 슬라이스를 해줍니당. 그런 다음 끓는물에 식초를 살짝 넣어서 곤약을 30초 정도 데쳐 주셔용. 그리고는 바로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 줍니당. 그리고 곤약에 간장 1/2 큰술, 설탕 1/2큰술, 식초 1/2큰술 넣어 잘 버무려 주세요. 대략 30분정도 두시면 곤약에 엷게 간장물이 드는데용. 여름에는 상할지 모르니까 냉장실에 넣어 두셔용. 그리고 잊지말고 10분 마다 이리저리 뒤적뒤적 섞어 주시구용. 그래야 곤약에 골고루 이쁘게 물이 들거든요.
그런 다음 밥을 새콤달콤하게 양념을 해줄 단촛물을 맹글어 주시는대용. 항상 이 비율을 외워 두셨다가 종종 이용해 보셔용.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2큰술을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당. 소금과 설탕이 잘 녹도록 조금 시간을 두고 녹여 주시면 깔끔하게 잘 녹아 있어용 ~
단촛물이 다 맹글어 졌으면 이제 밥 1공기에 집구석에서 굴러 댕기는 야채 쪼가리들을 다져서 넣어 주세요. 전 당근, 양파, 실파, 파프리카를 다져서 각각 1큰술 정도씩을 넣어 주었답니당. 그리고 여기에 아까 맹글어 두었던 단촛물을 넣어서 골고루 섞어 주세요. 새콤달콤 맛도 좋지만 알록달록 보기에도 열라 좋지용. 야채를 잘 안 먹는 아이들을 위하여 요로코롬 맹글어 주시면 참말로 좋아요.
그리고는초밥을 단단하게 고정을 시켜 줄 김띠를 잘라 주셔야 하는대용 ~ 김의 너비가 1cm 되도록 길게 잘라 주세요.
자 ~ 이제 모든 준비가 끝이 났으니까 ~본격적으로 한번 맹글어 봅시데이 ~ 우선 맛나게 양념을 해 두었던 밥을 12 덩이로 나누어 넙대대하게 초밥 모양으로 빚어 주세요. 사실 요 크기로 하시면 아이들이 먹기에는 쪼매 크니까 곤약크기부터 밥 크기까지 알맞게 조정을 하셔서 맹글어 주셔용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