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46
상품목록
main thumb
강혜

:: 마론 치즈케이크 ::

달콤한 마론잼을 넣어 만든 마론치즈케이크. 치즈케이크 답게 부드러우면서 마론잼이 들어가서 밤맛이 은은하게 나요. 진한 밤맛은 아니지만 향긋하게 나는 향이 좋더라구요. 간간히 씹히는 밤다이스도 참 고소해요.
6인분 이상 12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크림치즈를 거품기를 이용해서 풀어주세요. 그리구 마론잼을 넣고 휘핑해주세요. 전 본마망의 마론잼을 사용했어요. 마론페이스트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노른자를 넣고 섞어주세요. 마론잼을 넣었더니 약간의 누리끼리한 치즈케이크 반죽.
생크림을 넣고 섞어주세요.
박력분을 체에 쳐 넣어주세요. 그리고 흰자를 거품기로 거품을 내다가 설탕을 2번에 나누어가며 넣어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이때 머랭은 너무 단단하지 않고 뿔이 살짝 휘는 머랭을 만들어야 치즈케이크가 꺼지지않고 만들어져요.
뿔이 살짝 휘는 머랭을 2번에 나누어 가며 반죽에 넣어주세요.
마론잼을 넣었으니까 밤다이스도 조금 넣어줘봤어요. 없으면 생략해도 되고, 시중에 파는 '맛밤' 그걸 넣어도 좋아요. 사실은 맛밤을 넣고 싶었지만 없고. 사러가기도 귀찮아서 그냥 밤다이스로.
유산지를 깔아둔 틀에 반죽을 넣어주세요. 이번엔 아래 제노와즈나 쿠키반죽 아무것도 안깔고 만들었어요. 190'c에서 중탕으로 1시간정도 구워줬어요.
윗색이 노릿노릿한 마론치즈케이크. 옆면은 좀 쭈글거려요. 굽고 꺼내서 미로와 윗면에 조금 발라주었어요. 식힌뒤에 바로 틀에서 꺼내려다가는 치즈케이크 갈라지기 쉽상!!이에요. 냉장실에서 차게 식힌후에 꺼내주세요. 저도 냉장실에서 2시간정도 두었다가 꺼내고 다시 냉장보관한뒤에 먹었어요. 치즈케이크 자를때는 뜨겁게 달군 칼을 사용하시면 깔끔하게 잘려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08-06-26 수정일 : 2015-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3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