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당근 맛살 땡초어묵 김밥
폭신한 계란 넣었어요.
주말 메뉴로 추천해요
식사로 간식으로 도시락으로 챙기기 좋은 김밥은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일주일 내내 먹어도 저는 좋더라고요.
넣는 재료에 따라 다이어트 메뉴로 활용하기도 좋아요. 채소는 많이 넣을수록 좋더라고요. 아삭함과 부드러움의 조화는 찰떡궁합입니다.
어묵과 청양고추, 맛살 넣어 감칠맛과 개운함을 추가했어요. 밥 양은 줄이고 채소를 넣어 다이어트 메뉴로 활용해 보세요.
당근 많이 양배추 김밥 폭신한 계란 쫄깃한 땡초 어묵을 넣었어요.
주말 메뉴로 어때요?
m.blog.naver.com
재료
당근 3개
맛살 3줄
어묵 3장
청양고추 4개
계란 5개
양배추 한 줌
참기름, 깨소금, 소금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재료 준비
당근은 채 썰고 기름과 소금을 넣어 볶아주세요. 너무 푹 익지 않게 조리시간을 짧게 해주세요. 중불에 7분 정도 익혀주면 좋더라고요.
달걀은 폭신하게 부드럽게 익혀주세요. 중불에서 도톰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채 썰어 주셔도 좋아요.
사각어묵은 뜨거운 물에 데치고 채 썰어 주세요. 첨가물과 기름을 제거해서 담백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맛살은 반으로 잘라 사용합니다. 청양고추는 반으로 자르고 씨를 빼고 준비했어요.
어묵 양념
간장 1T, 알룰로스1t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조려 주세요.
간은 세지 않게 합니다.
양배추는 가능한 얇게 채 썰어요.
좋아하는 야채들을 준비해 주세요. 단무지, 햄, 시금치 등을 넣지 않아도 충분히 간이 되고 맛이 좋아요. 냉파 요리로 이용해도 되겠지요?
김은 반으로 잘라 꼬마김밥
스타일로 만들었어요
이렇게 재료를 준비하면 비타민 A가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많아 장 건강에도 좋아요.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고요. 매일 먹어도 좋은 야채지요.
쫄깃한 어묵은 청양고추와 볶아 매운맛을 추가했어요. 느끼함 없이 즐길 수 있는 김밥이 됩니다.
맛살의 감칠맛은 어디에 넣어도 잘 어울리지요. 위 건강에 좋은 양배추도 넣어 주었어요. 다이어트 메뉴에 빠지지 않는 식재료 밥 양을 줄일 수 있어 좋아요.
밥에 소금 살짝 참기름, 깨소금 넣어 밑간하고 준비한 재료들을 올려 주세요. 속 재료가 많아 도톰하게 먹음직스럽게 만들 수 있어요.
참기름과 깨소금은 필수예요. 재료들의 조합 상상이 가시나요? 먹기 편하고 맛이 좋아 자주 만들게 됩니다.
아이들과 먹는다면 양을 조절해 만들어 보세요. 백미보다 현미 사용하는 걸 추천해 드리고요.
계란이 도톰해 단백질이 충분해요. 맛있는 비주얼과 식감이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평범하지 않은가요? 씹는 맛이 살아있어 자꾸자꾸 생각납니다. 식사, 간식, 도시락으로 챙겨보세요. 저녁 야식으로 드셔도 좋겠지요?
등록일 : 2025-11-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