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8
예꿈이댁
빨간 콩나물무침 레시피 참치액 양념비법 더해 맛있게 만들기
가정식 반찬거리로 짱! 국민반찬 콩나물무침, 다들 좋아하시죠?ㅎㅎㅎ 저희가족도 정말 좋아하는 반찬이라 포스팅으로도 몇번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빨간 버전으로 콩나물 팍팍 무쳐보았어요 :)
빨간 고춧가루를 곁들여 색감이 예쁜 콩나물무침 만들어 볼까요? 고춧가루를 1스푼만 넣어서 맵지않고 밥이랑 먹기에 딱이에요 ><
콩나물무침의 포인트는 참치액이에요. 이 정도면 마법의 양념이죠?ㅎㅎㅎ 참치액으로 간을 맞추면 너무 맛있어요 :)
콩나물 삶기의 경우 찜기, 뚜껑 열고, 뚜껑 닫고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뚜껑 덮고 삶는 법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가성비 굿 국민반찬! 비리지 않게 빨간 콩나물무침 레시피, 삶는법 까지 차근차근 남겨볼게요 :)
콩나물은 380g을 준비했어요. 200g 이하는 1~2인 가족, 3~4인 가족은 300g 정도가 적당한 양이에요. 숨이 죽으면서 부피가 줄어들기 때문에 저희 가족은 한끼면 끝나더라고요 ><
콩나물 대가리 부분이 너무 많으면 손으로 떼어서 적당량 정리해 주세요. 나물의 식감을 위해서 콩 껍질도 골라내주고요,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풍부한 뿌리부분은 무른 부분을 제외하고 그대로 사용했어요 :)
볼에 콩나물과 물을 넉넉히 담고 손으로 살살 흔들어가며 2~3번 세척해 주면 세척 완료! 다진대파 2T 정도 준비해서 양념과 함께 무쳐주면 감칠맛도 더 좋아요.
냄비에 콩나물을 담고 물 750ml를 부어주세요. 다 잠길 필요 없이 2/3 정도만 잠기게 해도 충분해요 적은 물로 데쳐내면 영양소 파괴도 적고 아삭아삭하고 맛있어요
뚜껑 닫고 센불로 불을 켜고 물이 팔팔 끓을 때까지 삶아주세요. 뚜껑 덮고 삶을 때는 콩나물의 비릿함이 날아갈 때까지 뚜껑 열지 않고 조리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수한 콩나물의 향이 솔솔 올라오면 뚜껑 열고 위아래로 한번 섞어서 골고루 익혀주세요. 저는 1분 정도 더 삶아주었어요
아삭하면서도 속까지 익은 콩나물의 모습이에요 :)
익히는 시간이 애매할 때는 줄기를 하나 건져 드셔보시고 익힘 정도를 확인해 주셔도 좋아요
찬물에 헹구지 않고 집게를 이용해서 볼에 건져 주었어요.
사진처럼 옮겨서 열기를 식혀주면 물기가 거의 생기지 않고 고소한 맛이 좋아지는데요 상황에 따라 콩나물을 찬물에 헹궈준 후에 물기를 꾹 짜 주셔도 좋아요.
찬물에 헹구면 좀 더 깔끔한 맛, 바로 건져 식히면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정해진 방법은 없으니 콩나물삶는법 취향에 맞게 시도해 보셔도 좋아요 :)
다진마늘 1T, 빨간 컬러감을 더해줄 고춧가루 1T 를 넣고 참치액 1T, 소금 1/2T, 깨소금 1T, 참기름 1T 을 넣어 감칠맛을 더해주세요.
송송 썬 대파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줍니다. 저는 아이들이랑 먹을 거라 고춧가루 양을 1T만 넣었는데요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 1~2T 더 추가해 주셔도 좋아요.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참치액, 소금으로 입맛에 맞게 추가해 주세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