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31
심플민
닭가슴살 볶음밥 만들기 다이어트 식단 닭가슴살요리
담백하면서 든든한 식재료로 적은 지방 부위라 다이어트를 위한 메뉴에 활용하기 좋은 닭 가슴살로 만드는 맛있는 한 그릇 덮밥 소개합니다.
퍽퍽한 부위라고 생각되기 쉽지만 씹히는 감 있도록 적당하게 썰어낸 뒤 야채와 함께 달달 볶아 감칠맛 나는 굴소스와 간장의 조합으로 볶아내면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한 그릇 식단으로 간단하게 즐기기에 좋아요. 간단하지만 영양소는 고루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밥보다 닭고기 듬뿍 넣어 볶아 식단 관리를 위한 별미식으로도 손색없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대파 달달 볶아 풍미 가득 살릴 뒤 고기에 지글지글 간장 소량 넣고 간을 맞춰준 뒤 잘게 썰어둔 양파와 당근 함께 볶아주고요. 이다음에 고슬고슬한 밥 넣고 감칠맛 극대화해주는 굴소스 넣어 볶은 뒤 참기름으로 고소하게 마무리하는 레시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보장 볶음밥 레시피랍니다.
햄을 넣어 볶은 굴소스 볶음밥보다 생 닭육을 활용하였기 때문에 건강상에도 더 좋을 뿐 아니라 단백하고 지방이 적은 부위라 다이어트를 위한 메뉴로도 좋아요. 이땐 굴소스의 양을 줄여주고 밥 대신 고기의 양을 듬뿍 넣는 등 재료를 좀 더 조절하여 만들면 훨씬 더 건강하고 칼로리 낮춰 만들 수 있답니다.
단백질 가득하여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요리로도 좋아 오늘 아이들을 위한 간단 한 끼 메뉴로 준비해 본 닭가슴살 볶음밥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양파, 당근, 대파 각각 썰어주는데요. 당근과 양파 외에 양배추나 애호박 등 다양한 채소 영양 균형 맞게 추가해 볶음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대파는 파기름 내는 용도로 넉넉하게 한대 썰어주었어요.
두덩이 정도로 200g 양입니다. 밥 양과 비슷한 양으로 넉넉하게 준비해 단백질 가득 채우는 한 그릇 요리로 만들어 줍니다.
씹는 식감 살려내도록 야채보다는 좀 크게 듬성듬성 썰어줍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 2큰술과 썰어 놓은 파를 넣고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타지 않도록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다음 닭가슴살 넣어 주세요.
80%가량 익을 정도로 센 불에서 달달 볶아줍니다.
한쪽에 진간장 반 큰술 넣고 지글지글 잠시 끓여준뒤 섞어 볶아냅니다.
준비한 당근과 양파 넣어주세요.
서로 어우러지도록 섞어 4~5분간 볶아요. 물이 생기지 않도록 이땐 센 불로 유지합니다.
고슬고슬한 밥 한 공기 반가량 넣어줍니다. 감칠맛을 내주는 굴소스 1.5큰술 넣어주고요. 고루 섞어가면서 양념이 고루 배도록 2~3분간 가볍게 볶아요. 흰밥이 보이지 않을 정도면 충분합니다.
불을 끄고 참기름 한두 바퀴 둘러 고소하게 마무리합니다.
맛을 보고 취향에 따라 부족한 간은 소금 소량을 넣어 줍니다. 저는 충분하여 따로 소금은 추가하지 않고 마무리했어요.
달걀프라이를 덮어줄까 하다가 이미 단백질 가득한 닭고기 듬뿍 넣어 볶았기에 생략하고 김가루 솔솔 뿌려 보았어요. 이는 기호에 따라 선택하여 준비하면 좋아요.
당근과 양파를 썰어 넣었지만 애호박이나 감자 등 다른 채소들을 잘게 썰어 넣어 볶아도 좋습니다. 볶아내면 큰 맛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평소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는 야채를 잘게 썰어 이때 활용하는 것 적극 추천합니다. ㅎㅎ 저도 아이들이 평소 야채를 즐겨 하지 않는지라 볶음밥 할 때 다양하게 듬뿍 넣고 있어요.
간단한 한 끼 식사 메뉴로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메뉴로 닭가슴살을 활용한 든든한 식사로 적극 추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