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1
Tina소울푸드
열무 비빔국수 만드는법
열무 김치가 맛있게 익어서 열무를 넣고 매콤하게 열무 비빔국수를 만들었어요. 더운 여름이면 생각나는 메뉴중 하나가 비빔면 아닐까 싶어요. 별 재료 없이 소면을 삶아 초고추장을 만들어서 열무김치만 얹어 먹어도 맛있는데 냉장고에 있는 파프리카와 오이를 채썰어서 고명으로 얹고 삶은 계란 한쪽 얹어 주니 비주얼도 화사하고, 새콤 달콤 매콤한 맛에 더위에 지친 입맛도 산뜻하니 되살아나는 거 같아요. 비빔면에 삶은 계란을 반쪽 올려주면 왠지 비빔면이 완성된 느낌이예요. 여름에 냉면이나 비빔면등을 만들게 되는 데 계란을 여유있게 넉넉하게 삶아 냉장보관해두고 먹으면 편하더라구요. 다이어트식으로 삶은 계란을 먹기도 하고 고명으로 필요할 때도 꺼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열무김치 비빔면 소스를 만들면서 새콤한 맛이 좋아서 식초와 레몬즙을 넉넉하게 넣고, 새콤한 김치국물까지 넣었더니 신맛이 약간 강하더라구요. 약간의 신맛은 참기름 한스푼으로 누그러뜨릴 수 있었어요. 레시피엔 식초의 양과 레몬즙의 양을 약간씩 줄여서 완성했어요. 김치와 김치국물의 산도가 다를 수 있으니 초고추장을 섞으면서 맛을 보고 취향에 맞게 조절해 주면 좋을 거 같은데 기본적으로 1:1:1 같은 비율로 양념을 섞고 부족한 맛을 더해주면 자신의 취향에 꼭 맞는 양념장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맛있고 시원한 국수 한그릇으로 더위를 잠시 잊게 되더라구요. 여름은 역시 시원한 냉비빔국수의 계절이죠.
냄비에 물을 800ml 정도 끓이고 끓기 시작하면 소면을 넣고 끓여 주세요. 소면을 삶을 때 젓가락으로 들었다 내렸다 해주면서 공기가 통하게 해주면 더 쫄깃하게 삶아 지고 거품이 올라오면 찬물을 반컵 정도 넣고 또 거품이 올라오면 찬물을 반컵 넣고 끓이면 적당히 쫄깃하게 익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