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김준현 님의 입맛을 깨워주는 김치말이국수 만드는법! 먹교수님 국수전문가로 불리는 김준현님의 꿀팁이 다양하게 나오더라고요. 김치를 씻은 물을 버리지 않고 육수로 사용하기, 김치를 종종 썰고 고춧가루, 설탕, 참치액, 식초, 참기름 등을 넣어 조물조물 무쳐주는데요 꿀이 들어가는 게 포인트예요 이른바 꿀김치 양념ㅎㅎㅎ 조리도구들 설거지하는 게 귀찮긴 하지만 건강한 홈메이드 냉국수를 포기할 수는 없죠!ㅎㅎㅎ 간단한 재료로도 맛있는 김치와 차가운 냉면육수를 활용하면 김치말이국수 만드는법 성공하실 수 있어요 :)
김치는 1/6포기 190g을 준비했어요. 큰 잎으로 2줄기 정도 사용하셔도 충분해요 김칫소를 가볍게 훑어서 정리해 주고요 볼에 생수 200ml를 넣고 김치를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그런 다음에 물기를 꾹 짜 주세요 이때 헹군 물은 버리지 않고 냉국수 육수로 사용할 거예요!
김치를 헹군 물에 건더기가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체로 한번 걸러주세요. 깔끔하게 건더기를 걸러내주면 육수 베이스 완성! 시판 동치미 냉면육수와 섞어서 김치말이국수 육수를 만들어 줄 거예요. 이 육수들은 다른 재료 준비하는 동안에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해 주시면 좋아요 :)
볼에 시판냉면육수 200ml, 김치 헹군 국물을 붓고 잘 섞어주세요. 김준현 님 원 레시피에는 여기에 식초 2T, 연겨자 1/2T도 넣어주셨는데 저는 물냉면 먹을 때 식초겨자 안 넣는 걸 좋아해서 생략했답니다. 기호에 따라 식초, 연겨자 양을 가감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냉국수 육수도 완성이에요 :)
냄비에 1.5L 물을 붓고 팔팔 끓여줍니다. 끓는물에 소면 100g을 펼쳐서 넣어주고 3분간 삶아주세요 중간중간 젓가락이나 체로 면발을 들었다 놨다 하며 뒤적여주면 더욱 쫄깃하게 드실 수 있어요 3분이 경과한 후에 체에 건져서 차가운 물에 헹궈주세요. 바락바락 문질러가며 씻어주어야 전분기가 사라져서 더 깔끔한 면요리 드실 수 있어요 :) 물기를 뺀 면발을 그릇에 담고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