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7
심플민
간장불고기 레시피 / 돼지불백 / 바싹불고기 만드는 법
부드럽고 단백하며 살코기와 지방 부위의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앞다리살로 만드는 맛있는 제육볶음입니다. 보통 매콤한 고추장 양념에 양파 등 각종 야채 추가해 촉촉하게 볶아내곤 하지만 오늘은 단짠의 간장 양념으로 양념한 뒤 국물 없이 바싹 볶아 숯불 향까지 가득 낸 간장불고기로 만들어 온 가족 저녁 메인메뉴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맵지 않아 어린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좋은 메뉴로 별도의 야채 등을 따로 넣지 않고 분량의 양념에 재어 휘리릭 볶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손쉽고 빠르게 제육볶음 만들어 낼 수 있어요. 기사 식당에서 먹는 돼지불백 부럽지 않는 맛으로 매콤한 김치류 하나 꺼내면 쌈을 부르는 쌈도둑 메뉴가 되어줍니다. 따로 재지 않아도 양념에 버무린 즉시 바로 볶아도 충분히 맛있고요. 센 불에 국물 양념 고기에 쏙 배도록 숯불향 가득 나게 볶아봅니다. 국물 가득한 소불고기의 간장양념과 비슷하면서도 국물의 양념이 고기에 쏙 배 보다 진한 맛이라 소고기 이상으로 맛 좋답니다. 이러한 고기 양념엔 배와 같은 과일을 갈아주면 연육 작용은 물론이거니와 은은한 단맛까지 더할 수 있는데요. 직접 갈아내는 대신 시판 배음료를 활용하면 더욱 맛있게 양념 잴 수 있는지라 고기 양념 시 구입하여 활용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집에서도 식당에서 사 먹는 맛 부럽지 않은 돼지불백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충분히 저어주면서 진한 갈색 양.념이 충분히 밸 수 있도록 저어줍니다. 수분감이 적당하게 남아있을 때 꺼주셔도 되고요. 기호에 맞게 양념 수분을 적당하게 조절해 마무리합니다. 야들야들한 얇은 고기로 바싹 볶아내니 수분이 없어도 퍽퍽하지 않아 더 맛있어요. 오늘 사용한 앞다리살이나 뒷다리살을 활용해도 좋고 대패삼겹살이나 목살 등 다양한 돼지고기로 만드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얇게 썰린 고기로 준비해 야들야들하게 볶아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친정 부모님께서 직접 길러주신 상추가 가득했는데 쌈과 함께 먹기 딱 좋았던지라 각종 채소 가득 준비해 보다 영양 넘치게 즐겨보세요. 주말 집밥 메인 식사 메뉴로 적극 추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