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7
상품목록
main thumb
몬테테

오리스테이크와 오렌지소스 만들기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리가슴살 스테이크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오리가슴살은 조리에만 익숙해진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오리스테이크 한접시를 대접할 수 있어요. 조리가 까다로운 고기라 최대한 자세하게 작성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 1덩이 가격도 저렴하고 (9,000원) 손님 접대용이나 파티음식으로도 부담이 없답니다. 더 자세한 레시피는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m.blog.naver.com/uuiu_de/223915707504?referrerCode=1 그럼 다들 맛있게 드세요. 몬테테였어요!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렌지소스 먼저 시작할게요. 오렌지 주스 100% 300ml를 15~20분 동안 약불로 졸여주세요. 시럽화가 될 때까지 가볍게 팬만 흔들어주면 돼요.

프라이팬 , 요리스푼

시럽처럼 졸아든 소스에 레몬즙 1스푼, 소금 약간, 레스팅한 육즙을 전부 넣어 섞어주세요.
많이 새콤하고 달달한 소스인게 맞아요. 오리고기와 함께 찍어먹으면 조합이 좋답니다.
오리가슴살 (1덩이에 250g)은 전날에 미리 냉장고에서 건조시켜주세요. 건조 없이 바로 조리해도 무방합니다. 껍질 지방이 잘 녹도록 칼집을 넣고 소금을 넉넉히 뿌려주세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기름칠은 안한 팬에 오리가슴살을 올리고 약불로 천천히 익혀주세요. 저는 미디움으로 구울거에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 조리시 15분 정도, 실온에서 1시간 후 조리시 10분 정도 껍질을 구워주세요.

프라이팬 , 요리집게

하얀색 지방층이 보이시나요? 저 부분을 최대한 녹여 껍질과 살을 붙게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약불 조리

보시면 지방이 잘 녹은 부분과 지방이 녹지못해 도톰한 부분이 있는데, 이렇게 되면 살짝 질겅한 지방을 씹게 돼요. 오리껍질 양 끝 지방이 두툼한 편이라 신경써서 잘 조리해줘야합니다.

약불 조리

10분 이상 껍질을 구워 색이 올라오면, 뒤집은 상태로 좌우상하 굴려가며 1분 조리해주세요.

약불 조리

버터와 말린 허브류를 넣어 베이스팅합니다.

약불 조리

버터는 쎈 불에 하면 거품이 생기지않아요. 약불로 만든 버터 거품을 두꺼운 부분 위주로 뿌려주세요. 오리가슴살은 돼지와 비슷한 질감이라 물컹하기보단 탱탱한 느낌이 들어요. 탱탱물렁~에서 탱탱..! 이런 느낌이 들면 미디움 정도입니다. 단단해지면 안돼요.

숟가락

약불 조리

정확한 심부온도를 보자면 미디움 기준 46~47도일 때 빼줬어요. 오리가슴살은 호일 레스팅 후 10도 정도 오르기 때문에 미디움(58~61)에 맞추려고 일찍 뺐습니다.

온도계

저는 낮은 온도에서 빼고 끓는 버터를 4스푼 정도 넣어 잔열로 찌듯이 더 익혀줬어요. 최소 10분 이상 레스팅해주세요. 식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호일

그 사이에 곁들여먹을 야채와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준비해줍니다. 와사비는 안어울려요. 기본적으로 산미가 있는 소스가 잘 어울리더라구요.
미디움을 노렸지만.. 얇은 쪽이 웰던이 될까봐 버터를 덜 뿌렸더니 레어가 됐네요. 그래도 가장 두껍던 중심부는 균일하게 미디움으로 나왔어요. 국내 오리는 색이 약해서 회색빛핑크에 가깝게 나와요. 식으면 쉽게 퍽퍽해지고 레어는 꽤나 물렁(질겅..?)해요. 개인적으로 미디움이 가장 좋은 굽기인 것 같습니다.

도마 , 조리용나이프

완성입니다. 레어쪽이 약간 아쉽지만 그 외에는 미디움으로 잘 나왔네요.

접시

오렌지 소스도 잘 어울려요. 잘라먹다보면 육즙이 꽤 나와서 슴슴해지거든요. 살짝 쫀쫀한 농도인게 먹기 좋습니다.
오렌지 생과가 있다면 과육을 분리해 1:1 설탕시럽에 넣어 조려 함께 얹어먹어도 맛있어요. 손님 대접할 음식으로 내놓으면 인기가 많아서 평소에 연습하며 드시다가 시도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팁-주의사항
오리가슴살은 레스팅 시 온도가 10도 이상 오를때도 있어요. 최소 5도 이상 오르기 때문에 원하는 온도보다 빠르게 꺼내주시는게 좋아요. [최종 심부온도] 레어 - 49~52도 미디움 레어 53~57도 미디움 58~61도 미디움 웰던 62~68도 웰던 70도 이상 개인적으로 오리 가슴살은 미디움이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57도 정도요.

등록일 : 2025-06-29 수정일 : 2025-06-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몬테테

https://m.blog.naver.com/uuiu_de 직접 먹고 맛있었던 것만 작성해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간장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사리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쌈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숙주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깐풍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꽁치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