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
코코아마녀의건강한집밥
사놓고 방치하는 훈제닭가슴살 육포 만드세요. 자극적인 과자 맛
핫딜 떴을 때 잔뜩 사둔 훈제 닭가슴살이 냉동실에 가득 있습니다. 사놓곤 잘 먹히지 않아 육포를 만들었습니다. 닭가슴살로 육포를 만들 때 익히지 않은 것으로 하면 쫄깃한 맛을 살릴 수 있지만 간이 약하고 손질이 귀찮은데 양념이 된 시판 제품을 쓰면 과자처럼 자극적이고 바삭한 식감을 가진 육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처럼 사놓고 안 드시는 시판 훈제나 양념 닭가슴살이 있다면 다이어트 간식 닭가슴살 육포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시판 닭가슴살 아무것이나 좋습니다. 대신 제가 산 것 양념이 소스처럼 묻어있는 것은 가볍게 씻어 주셔야 합니다. 말리면 간이 진해지는데 소스를 씻은 상태에서도 짠 편이기도 하고 물기가 있는 상태에선 건조가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소스를 씻어낸 닭가슴살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주시고 0.5cm 정도 두께로 썰어주십시오.
저는 식품건조기를 썼는데 식품건조기 없으시면 같은 방법으로 에어프라이어에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쓰는 제품은 닭가슴살은 종이호일 안 깔면 많이 달라붙어서 깔아줬는데 안 붙는 제품 쓰시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적당한 간격 두고 깔아주십시오.
70도로 4시간 돌리는데 2시간 지나고 뒤집어 주십시오. 4시간 돌렸을 때 일단 한번 드셔보시고 취향 따라 시간 추가하십시오. 건조가 끝난후에 뜨거운 기운이 사라지도록 살짝 식혀 주십시오. 이대로 냉동실에 넣어놓고 간식 생각날 때 하나씩 꺼내 먹으면 바삭하고 맛있어서 다른 과자 생각이 싹 사라집니다.
7시간 돌려봤는데 너무 빠삭해졌습니다. 쓰는 제품의 사양이 다 다르니 4시간 돌렸을 때 일단 한번 드셔보시고 취향 따라 시간 추가하십시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