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629
상품목록
main thumb
소은맘

김무침 오래되고 눅눅한 김 되살리는 요리

냉동실에 잠자고 있는 곱창김이 있어서 김무침을 했어요. 보통 김은 1톳을 구입하면 그냥 구워서도 먹고 소금과 들기름 발라서 구워 먹기도 하는데, 결국은 끝까지 못 먹고 냉동실에서 자리만 차지하고 있을 때가 있지요. 이럴 때 버리지 말고 팬에 바싹 구워서 간장 양념 넣고 무쳐 먹으면 김의 새로운 발견이 되지요. 생각보다 레시피 간단한데 맛은 너무 괜찮아서 밥반찬으로 최고. 별미 반찬으로 너무 괜찮은 김 무침입니다. ​
2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김 10장을 준비하고, 10장이 많은 것 같아도 부셔놓으면 양이 얼마 되지 않아요. 김은 프라이팬에 약불로 바삭하게 구워서 반으로 잘라 비닐봉지에 넣어서 잘게 부서 줍니다. 잘게 부서 주어야 집어먹기가 편합니다. 냉동실에 오래 있었던 김이라 냄새도 나고 많이 눅눅하니 앞과 뒤로 바싹하게 구워줍니다. 센 불로 하면 타버리니 약불에다 구워주어야 됩니다.

프라이팬 , 비닐봉지

대파나 쪽파는 잘게 썰어줍니다.

도마 , 조리용나이프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맛간장 2스푼, 멸치 액젓 1스푼, 미림 2스푼, 다진 마늘 반 스푼, 과일청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맛간장 대신 진간장을, 멸치 액젓 대신 참치 액, 과일청 대신 매실청이나 설탕을 넣으시면 됩니다

그릇에 김을 넣고 양념장을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믹싱볼

김만 먼저 양념장을 넣어서 무쳐주고 그다음에 대파, 들기름, 통깨, 깨소금을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통깨와 깨소금을 같이 넣어주면 엄청 고소하고 맛있어요.
김이 덩어리지지 않게 잘 버무려줍니다. 들기름과 깨소금의 고소함이 침샘을 자극하고 있어요. 맛을 보시고 양념을 더 추가하세요.
맛있는 밥도둑 김 무침 완성 짭조름하고 꼬신내가 진동하는 김 무침 눅눅한 김의 화려한 변신 김 10장인데 무쳐놓으면 한 접시 정도 나옵니다. 4인 가족이 한 끼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완성접시

한 끼 정도 가족들이랑 밥반찬으로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김 무침 짭조름하고 고소한 것이 밥이랑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김 사이사이로 스며든 맛간장의 풍미가 은은하니 정말 좋아요. 통깨와 깨소금을 넣어주었더니 정말 꼬신내가 진동합니다.
냉동실에 잠자고 있는 김이 있으면 당장 꺼내셔서 김 무침 해서 드세요. 햇김 먹기 전에 묵은 김 처리할 수 있는 신박한 요리입니다.
팁-주의사항
***밥숟가락기준***진간장 대신 맛간장으로 맛을 냈고 설탕대신 과일청으로 단맛을 냈어요.

등록일 : 2023-12-14 수정일 : 2023-12-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소은맘

늘 아이들에게 엄마집밥을 먹이고 싶어서 주방을 서성이는 주부입니다.https://blog.naver.com/dkeldl120

댓글 0
파일첨부
숙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또띠아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꽃게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깐풍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막비빔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순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