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9,391
춤추는루나
돼지고기 고추장 찌개 애호박 고추장찌개 만들기 백종원 돼지고추장찌개
얼큰한 국물이 당길 땐 고추장 풀어 고추장찌개 만들어 먹어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찌개 중 하나인 고추장 찌개에는 돼지고기가 빠지면 안 되는데요. 일명 돼지고기 고추장 찌개 여기서 빠지면 안 되는 재료가 또 있어요 바로 애호박 백종원 돼지 고추장찌개에는 무조건 호박과 돼지고기는 필요하고, 양파랑 표고버섯도 있으면 좋고, 고추장이랑 새우젓도 꼭 있어야 한다고 말씀하셨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쉬운 돼지고기 고추장 찌개 백종원 님 레시피 대로 애호박 넣고 고추장 넣은 얼큰한 애호박 고추장찌개 만들기 시작할게요.
양파도 애호박처럼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대파는 어슷 썰어 줍니다. 고추장찌개에는 야채를 잘게 썰면 끓이는 동안 뭉개져서 식감도 안 좋고 모양도 안 예뻐요.
냄비에 올리브유 두르고 기름이 물결처럼 흐르면 돼지고기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중불에서 돼지고기가 냄비에 달라붙지 않도록 뒤적뒤적 고루 잘 볶아 돼지고기 기름이 충분히 나오도록 해주세요.
돼지고기 기름이 나오면 다진 마늘, 고추장, 새우젓 넣고 달달달 볶아요.
좀 탈 것 같으면 물을 조금 넣어주세요.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볶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돼지고기를 오래오래 볶을수록 맛있으니까 물을 조금씩 넣어주면서 오래 볶아주세요.
고추장찌개에는 물이 많이 들어가면 맛이 없어요. 애호박과 양파에서도 수분이 나오니 생수 600ml 부어주세요! 멸치육수 넣으면 좋고 저는 코인 육수 한 알 넣어주었어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국간장 넣어 간을 맞추세요. 보글보글 끓으면 애호박 양파 대파를 넣어주세요.
중강불에서 보글보글 거품이 올라오면 4~5분 끓여줍니다.
돼지고기 고추장 찌개 완성!
애호박 고추장찌개 냄새는 유혹적이에요. 방안에 있던 아들이 엄마 오늘 저녁 뭐야? 궁금해지게 만드는 자극적인 향! 돼지고기를 듬뿍 넣은 돼지고기 고추장찌개는 숟가락을 집어넣었다가 들기만 하면 돼지고기랑 애호박이 듬뿍 올라와요! 얼큰하고 칼칼하면서 고추장찌개의 특유의 진하고 걸쭉하고 진득한 그런 맛! 애호박은 달큰하고요. 밥에 진하고 얼큰한 국물 슥슥 비벼 저녁 한 끼 아주 맛나게 먹었어요. 얼큰한 찌개 먹고 싶을 때 돼지고기 애호박 넣은 고추장찌개 어떠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