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10
상품목록
main thumb
소은맘

햇곱창김으로 끓인 바다를 닮은 맛 김 순두부국

지금 나오는 햇곱창김
일반김보다 좀 더 일찍 나오는 햇곱창김은 달달하고 고소하고 아삭아삭해서 밥도둑이 따로없지요. 햇곱창김으로 순두부를 넣고 김국을 끓였어요.
4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육수 800ml입니다.
대파도 송송 썰어주세요
순두부 1봉입니다.
순두부는 그릇에 잘게 부셔주세요.
육수가 끓으면 곱창김을 손으로 뜯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저는 햇곱창김이라 그냥 했는데 묵은김이거나 일반김은 꼭 팬에 구워서 사용하세요.
불은 중불로 해주세요.
순두부와 송송썬파도 넣어주세요.
간은 국간장으로 하시고 한소큼만 끓여주세요.
햇곱창김과 순두부를 넣어서 끓인 순두부김국입니다.
너무 간단하지만 맛은 정말 괜찮아요.
너무 순하고 맛있어서 아기들 이유식으로 너무 좋아요.
먹기전에 참기름 한두방울 넣어주세요. 간단하고 맛있는 순두부김국과 현미밥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낙지젓갈과 함께 간단하지만 맛있는 밥상입니다.
제철음식이 보약입니다.
지금 햇곱창김이 제철입니다. 딱 한달만 나오는 귀한김으로 맛있고 건강한 국을 끓였어요.
김의 맛도 맛이지만 향기가 너무 좋아요.
바다를 먹는 맛
순두부는 보들보들하고 김도 보기에는 비주얼은 좀 그렇지만 맛은 정말 맛있어요. 허물허물 할것같지만 씹히는 맛이 있는 맛있는 햇곱창김입니다. 그냥 먹거나 마셔도 너무나 맛있고 든든한 음식입니다.
밥을 말아서 뜨끈하게 한그릇합니다.
속이 정말 뜨끈해지고 편안하고 좋아요.
입이 즐거운 음식말고 이렇게 몸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우리몸도 힐링을 주세요. 자극적인것에 길들여진 요즘의 우리 입맛이잖아요. 가끔씩 이렇게 순수한 음식으로 속을 편안하게 해주세요.
햇곱창김으로 끓여서 더 맛있고 향기로운 순두부김국. 너무 맛있고 김향기가 너무 좋아요. 자극적인 재료가 하나도 들어가지않아서 다이어트, 아기들 이유식으로 술 먹은 다음날 해장음식으로 그리고 해독음식으로도 너무 좋은 김국입니다. 지금이 햇곱창김 제철입니다. 좋은 곱창김 구입하셔서 구워서 먹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국으로도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비주얼은 좀 그래도 생각보다 깔끔하고 순하고 김의 향기가 너무 좋은 국입니다.
팁-주의사항
최소한의 재료와 양념만 넣어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아주 깔끔하고 맑고 순한 국입니다.

등록일 : 2022-11-30 수정일 : 2022-12-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소은맘

늘 아이들에게 엄마집밥을 먹이고 싶어서 주방을 서성이는 주부입니다.https://blog.naver.com/dkeldl120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