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21
상품목록
main thumb
하지빵

[레시피/홈쿡] 향긋한 풍미 가득한 바질페스토 만들기

집에서 키우고 있던 바질 모종이 무럭무럭 자라나기 시작해서 신선한 바질로 초간단 빨리 만들 수 있는 바질페스토를 만들어보았어요^^ 오늘은 바질페스토 만드는 레시피 공유드리고, 조만간 바질페스토로 만들 수 있는 파스타 레시피도 가져올게요!
4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베란다 미니텃밭에서 키우고 있던 바질이 많이 자라서 직접 수확했습니다!
모두 수확하니 19~20g정도 나왔는데, 혹시 바질을 더 많이 구하실 수 있다면 바질 기준으로 해서 다른 재료의 양을 증량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재료는 매우 간단합니다.
바질은 깨끗하게 물에 씻어서 물기를 빼주고 고소함을 담당하는 잣 대신 집에 있던 마카다미아를 사용해주었어요. 캐슈넛으로 대체도 가능한데, 저희는 생각했던 것 보다 마카다미아의 고소함이 굉장히 좋아서 만족했답니다!
중불 정도에서 별도로 기름을 두르지 않고 마카다미아를 달달 볶아줍니다.
금방 잘 탈 수 있으니 불 조절을 잘 해주고, 반질반질하게 마카다미아의 기름이 올라오면서 점점 갈색으로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때 불을 끄고 다른 그릇으로 옮겨서 잠시 식혀주면 됩니다!

중불

다음으로는 식은 마카다미아에 올리브오일과 마늘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핸드블랜더로 열심히 갈아줍니다!
연이어 마늘, 바질, 치즈, 소금 등 남은 재료를 모두 다 넣어주고 다시 핸드블랜더로 더 곱게 갈아줍니다.
이제 바로 사용할만큼은 그릇에 덜어주고, 보관할만큼은 소독한 유리병에 옮겨주면 끝입니다^^

냉장상태로는 오래 보관되진 않기 때문에, 실리콘 얼음틀 같은 곳에 얼려서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더 많이 곱게 갈았어도 좋은데, 저희 입맛에는 마카다미아가 아주 약간 씹힐 정도로 두었더니 더 고소하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바질페스토 이렇게 만들어두면 여러 요리에 활용하기 너무 좋아서, 응용해서 시금치페스토, 방아페스토 등등 더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취향에 따라 레몬즙을 넣어도 좋아요^^

등록일 : 2022-06-15 수정일 : 2022-06-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하지빵

부부의 요리 취미♡ 직접 만들어보고 간직하고픈 레시피를 공유드려요♡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