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07
상품목록
main thumb
소은맘

완두콩 통조림으로 완두콩말이 만들기

아이들에게 몸에 좋은 완두콩을 많이 먹이려고 내가 고심해서 만든 레시피이다. 완두콩을 설탕에 조려서 완두콩배기를 만들어서 식빵과 라이스페이퍼에 넣고 돌돌 말아서 구웠다.
겉바속촉이라 아이들이 너무 잘먹고 술안주로 너무 괜찮다. 완두콩 통조림을 사용하면 간편하고 빨리 만들수 있는 요리이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완두콩 통조림이다. 뚜껑을 열어보면 물속에 들어있고 일단 간은 되어있지않고 단단하고 먹어보니 익은것 같다.
통조림이라 혹시 몰라서 물에 헹구어서 냄비에 물을 붓고 소금을 넣고 잠시만 데쳤다.
냄비에 데친 완두콩을 넣고 설탕 3스푼과 물 150ml를 넣고 설탕과 완두콩을 섞어주고 센불에서 2분정도 끓인다.
2분정도 끓이다가 물엿 3스푼을 넣고 이제는 국물이 없어질때까지 조린다. 센불로 끓으면 중약불로 줄여서 뭉근하게 조려준다. 그래야 간이 잘 배이고 설탕만 넣는것보다 물엿을 같이 넣으면 색깔도 예쁘고 윤기도 나고 무엇보다 식으면 콩이 딱딱하지않고 부드럽다. 가끔씩 저어준다.
국물이 완전 없는것보다 아주 약간 있을때까지 조려주다가 불을 끈다.
완두콩 통조림으로 간단하게 빨리 만들어진 완두콩배기. 떡이나 빵 그리고 요거트 먹을때도 샐러드에도 넣어서 먹으면 너무 달달하고 맛있다.
식빵을 준비해서 테두리 부분은 칼로 잘라낸다.
식빵을 밀대나 방망이로 납작하게 펴준다
라이스페이퍼이다. 따뜻한 물을 준비한다.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담구었다가 빼서 도마위에 놓는다.
라이스페이퍼 위에 식빵을 올린다.
식빵위에 만들어둔 완두콩배기를 한숟가락 올린다.
김밥 말듯이 돌돌돌 잘 만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완두콩말이를 올려서 살짝만 굽는다. 오래 구울 필요가 없다. 완두콩도 조림이고 식빵도 라이스페이퍼도 그냥 먹을수 있으니 약불에서 잠깐만 익힌다.
전분기가 많으므로 조금씩 띄워서 굽는다. 아니면 붙어버린다.
완두콩 통조림으로 만든 완두콩식빵말이 완성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지만 소스도 준비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케찹과 치킨 먹을때 따라오는 핫소스도 준비한다. 설탕에 조린 완두콩이므로 특별히 소스는 필요치 않지만 그래도 준비한다. 겉바속촉의 맛
소스에도 찍어서 먹어봤는데 그냥 먹는게 더 맛있고 자연스럽고 단순해서 좋다. 소스에 찍으니 그 본연의 맛을 잃어버리는것같다. 그냥 먹으니 완두콩맛도 식빵맛도 바삭한 라이스페이퍼맛도 고스란히 느낄수 있다.
팁-주의사항
설탕만 넣지말고 콩이 식었을때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물엿을 넣었다. 그리고 통조림이라 끓는물에 살짝 데쳤다.

등록일 : 2022-06-14 수정일 : 2022-06-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소은맘

늘 아이들에게 엄마집밥을 먹이고 싶어서 주방을 서성이는 주부입니다.https://blog.naver.com/dkeldl120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