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36
상품목록
main thumb
세실이

삼색느타리(백선,순정,곤지 7호)버섯 콩전

검은콩을 갈아서 만든 콩전에 쫄깃한 느타리버섯을 듬뿍 넣어 만든 영양 가득한 간식도 되고 맛있는 반찬으로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경기도 농업개발원에서 개발한 신품종 버섯 3색 느타리 버섯으로 백색느타리(백선), 노랑느타리(순정), 일반느타리(곤지7호)가 들어 있는 색다른 느타리버섯입니다.
삼색느타리버섯 200g을 끓는물에 10초 동안 데친 후, 찬물에 휑구어 잘게 찢어서 준비합니다.
속이 파란 검은콩을 찬물에 8시간정도 충분하게 불려서 껍질이 팽팽하게 되면 손으로 마구 비벼서 껍질을 제거합니다.
(적은 양을 불릴 때는 전자렌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껍질을 벗겨낸 콩은 필요한 만큼 소분하여 냉동 보관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불린 콩 150g을 믹서에 갈아서 부침가루, 소금, 후추,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데친 삼색느타리버섯을 넣고 골고루 섞어서 반죽을 합니다.
달구어진 팬에 포도시유 두르고 한스푼씩 올려서 앞뒤로 노릇하게 부치면 삼색느타리버섯 콩전 완성입니다.
부침한 콩전은 키친타올에 올려서 식는 동안 기름기를 제거합니다.
양념간장과 함께 접시에 담아서 상에 올리면 됩니다.
검은콩을 갈아서 만든 콩전에 영양 가득한 느타리버섯이 듬뿍 들어가서 씹을수록 고소하면서도 쫄깃하고 아주 맛있습니다.
팁-주의사항
조금 번거롭더라도 두부나 콩가루를 넣지않고 콩을 불려서 갈아 넣어야 더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등록일 : 2021-09-27 수정일 : 2021-10-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세실이

https://blog.naver.com/lifely1127 세실이의 요리이야기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