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7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요리초보에게도 세상 간단하고 쉬운 밥도둑 새송이버섯 김치볶음

새송이버섯 세일에 눈 띠용~해서 한 박스 구매하고 여러가지 쉬운 새송이버섯 응용 밑반찬 레시피 시리즈 올립니다. 한국사람 집에 배추김치는 다 있겠죠? 반찬 마땅치 않을 때 김치가지고 이것저것 많이 해 먹는 것 중에 하나가 김치볶음인데 이번엔 새송이버섯을 이용해서 김치볶음을 해보았어요. 아삭거리는 김치 먹다가 하나씩 씹히는 새송이버섯의 쫄깃한 식감도 새롭고 김치간이 배어들어간 새송이버섯도 맛나답니다.
4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보름 전 담은 김장김치랍니다. 딱 먹기 좋은 맛있는 상태네요. 막김치인 경우에는 썰 필요가 없지만(잘게 썰고 싶은 경우엔 잘라도 되구요) 포기김치인 경우엔 칼이나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새송이버섯도 얇게 썰어주세요. 일단 얇아야 간이 잘 배이니 0.5cm정도 두께는 되게 해주시고 길이는 좀 짧게 하시든 길게 하시든 큰 관계없어요.
코팅된 냄비에 김치와 새송이버섯을 함께 넣고 올리브오일 2T 뿌려준 다음 불 올리고 섞어줍니다.

코팅 냄비

강불

처음엔 꼭 탈 것 같고 물이나 기름이 더 필요할 것 같지만 김치는 기름을 잘 흡수하지 않는 편이고 김치의 염분이 새송이버섯에서 수분이 나오게 해주니까 뭐 넣지 마시고 계속 볶아주세요.
어지간히 섞이면서 버섯이 촉촉해 지는 것이 눈에 보이면 초고추장을 4T 넣어줍니다. 시판 초고추장도 상관없고 집에서 직접 만든 초고추장도 좋습니다. 다만 김치가 너무 신 경우에는 초고추장 대신 고추장과 설탕/꿀/물엿/조청 을 섞어서 4T 넣어주세요.
김치가 숨이 다 죽고 새송이버섯도 쪼그라들어 양념이 어느정도 배어보이면 불을 약하게 줄여주세요. 그리고나서 들깨가루2T과 들기름2T을 넣고 잘 버무리듯 섞어주시면 됩니다.
국물만 흥건하지 않으면 완성이니 불 꺼주시면 되어요.
그냥 밥하고 먹어도 맛있고 두부부침해서 밥이랑 같이 먹어도 핵꿀맛이에요. 이것 때문에 밥 두그릇 먹었다는요! ㅋ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12-09 수정일 : 2020-12-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텍사스 시골아줌마의 집밥입니다. 저렴한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건강하고 쉽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