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3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이베리코돼지고기스테이크 #이베리코 #돼지고기스테이크만들기 #옥수수버터구이 #야채구이 #집콕레스토랑

이베리코돼지고기스테이크 이베리코

돼지고기스테이크만들기 소스는 불향고기소스, 그리고 또 한가지는 소금후추로!!



곁들여 먹는 가니쉬로는 옥수수버터구이, 야채구이!! 파채도 같이 구워서 먹기!!



스페인하면 생각나는 것이 하몬이지요. 아주아주 얇게 스치듯이 저며서는

치즈와 함께 와인안주로 먹는 것이죠.

바로 하몬을 사용하는 스페인 돼지고기 품종이 이베리코 입니다.



풀과 도토리, 곡물사료 등을 먹고 키우는 것이라 건강한 맛이기도 하지요.

그 이베리코를 구입해서는 각종 다양한 가니쉬와 함께

소스는 두가지로..그냥 단순하게 소금,후추,바질가루만 넣어서 재워 놓은 것과

또 한가지는 불향고기소스를 입혀서 양념맛으로 즐겼습니다.





주말 어디에도 가기 힘든 이 시기에 집에서 즐기는 고기파티이자

레스토랑 분위기 한번 내어 보았습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스페인산 이베리코돼지고기입니다. 먼저 밑간을 해 주려고요.
고기를 밑간하기 전에 냉동모둠야채를 해동 시켜 놓은 후에 올리브오일, 마늘소금, 후추, 바질가루를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그럼 가니쉬에 들어가는 야채구이의 밑간은 끝!!
이베리코돼지고기스테이크는 두가지의 양념으로 재워 놓으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간단하게 기성소스를 이용했습니다. 숯불향 고기소스입니다. 약간의 간장맛도 나면서 불향이 있고요. 음...BBQ소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단맛은 조금 덜한 편입니다.
이베리코돼지고기 두 덩어리에 불향 고기소스를 입혀서 앞뒤로 잘 발라 줍니다. 그리고 냉장고에서 숙성을 시켜 줍니다.
또 한가지의 밑간은 간단하게 마늘소금과 후추, 바질가루를 골고루 앞뒤로 입혀서 재워 놓습니다. 역시 냉장고에 넣어서 숙성시켜 줍니다.
스테이크와 함께 먹을 가니쉬로 냉동모둠야채에 밑간을 해주었는데 또 하나의 가니쉬로는 옥수수버터구이를 할려고 합니다. 찐옥수수가 있어서요. 반으로 뚝 잘라 주고요.
골고루 버터를 발라 줍니다. 버터는 약간 실온에 두었다가 부드러워지면 발라 주세요. 이제 180도에서 10분간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는 구워 줍니다.

에어프라이어

잘 구워진 옥수수버터구이입니다. 여기에 파마산치즈가루를 듬뿍 뿌려 줍니다. 이 파마산치즈가루가 간을 맞춰 주기도 합니다.
즉석에서 구울 예정이기 때문에 즉석팬에 밑간한 야채와 옥수수버터구이, 그리고 이베리코돼지고기를 올려서 구워 줍니다. 기름을 필요없습니다. 어차피 돼지고기에서도 기름이 나오고 올리브오일에 밑간한 야채에서도 나오니까요.
이번에 구입한 토치를 이용해서 위쪽에도 불맛을 내어 주었습니다. 약간 그을리게끔만 해주었습니다. 고기도 해주고요. 여기에서 파채도 넣어서 파향이 고기에도 스며들게 해 주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토치를 이용해서 위쪽에도 불맛을 내어 주었습니다. 약간 그을리게끔만 해주었습니다. 고기도 해주고요. 여기에서 파채도 넣어서 파향이 고기에도 스며들게 해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버터 한큰술을 떠서는 팬 옆에 넣어 주고 같이 구워 줍니다. 그럼 고소한 스테이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토치는 원없이 썼던 것 같습니다.
이베리코 돼지고기를 이용한 돼지고기스테이크 완성입니다. 가니쉬로 옥수수버터구이, 그리고 야채구이입니다. 스테이크는 양념과 소금구이 두종류이지요. 파의 향이 곁들여져서는 느끼함이 훨씬 적은 듯 싶었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10-25 수정일 : 2020-10-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