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04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볶음밥을이용한만두 #간편하게만드는만두 #볶음밥만두만들기 #낙지마라볶음밥과 곤드레새우볶음밥

만두 볶음밥만두 볶음밥을이용한만두 간편하게만드는만두 볶음밥요리

낙지마라볶음밥만두 곤드레볶음밥만두

신기방기한 만두의 세계!!!





기성만두는 한개 먹으면 질리게 되는 것이 최대의 단점입니다.

조미료에 익숙하지 않아서요. 기성만두를 먹으면 진정 오마니의 만두맛이 안나서기도 하지요.

오마니는 직접 만두를 늘상 명절이 되면 만드셨지요.



그렇게 만든 만두를 끓은 물에 삶아 낸 후에 큰 대접에 쌇아 놓였습니다.

그럼 하나 먹고...또 지나가다가 두개 먹고..

그렇게 먹어도 질리지가 않았던 것이 바로 집에서 만드는 만두였습니다.



아...만두 먹고 싶다. 평양면옥의 만두...그게 딱 집만두인데.....

거기까지 가서 먹기에는 상황이 아니니까....만두를 만들까????지금도 힘든데..또 만두를 만든다고

그렇게 하다고 무심코.....냉동볶음밥이 생각이 났습니다.

제 혼밥으로 낙지볶음밥과 마라새우볶음밥, 그리고 곤드레밥을 샀거든요.



밥은 먹어야 하는데 이것저것 차리기도 싫고

설거지도 하루게 수십번을 하는데......그냥 한봉지 뜯어서 먹을려고 산 것인데

이 볶음밥으로 만두를 만들어 볼까??? 그럼 들어가는 재료들도 별로 필요하지 않을 것 같고

그래도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있어야 하니 두부 한모는 필요할 듯 싶고

괴가 있어야 하니 다짐육 한팩이면 나눠서 만들 수 있겠다.

초록색이 부족한데 그건 ㅋㅋㅋ 남은 부추로 떼우면 된다!!! 다 되었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곤드레밥 1팩과 새우볶음밥 1팩...이것은 슴슴하고 깔끔한 맛이겠죠. 아!!! 하루 전날에 냉동실에서 냉장실로 옮기시면 됩니다. 따로 전자렌지에 데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차가운 상태가 좋습니다.
매콤한 맛을 내어 주는 만두도 필요하니 마라새우볶음밥과 낙지볶음밥을 준비해서 혼합해 줍니다. 아!!! 하루 전날에 냉동실에서 냉장실로 옮기시면 됩니다. 따로 전자렌지에 데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부추를 준비합니다. 부추는 잘게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숙주는 씻어서 물기를 빼 준 후에 역시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돼지고기 다짐육입니다. 만두에 돼지고기가 안 들어가면 그것도 섭해서리.
두부 한모와 계란 각각 넣을 1개씩 총 2개.
볼에 담아 준 낙지볶음밥과마라새우볶음밥 붉은색이죠. 흰색으로 표현하자면 곤드레볶음밥과새우볶음밥!!
흰색으로 표현하자면 곤드레볶음밥과새우볶음밥!!
각각의 볶음밥에 돼지고기 다짐육을 반반씩 넣어 줍니다. 총 400g 이었으니 각각 200g 씩 넣어 주면 되겠지요.
잘게 썰어 준 부추도 넣어 줍니다.
역시나 잘게 썰은 숙주도 넣어 줍니다.
이제는 두부차례입니다. 두부는 칼을 눕혀서는 칼등으로 짖누르듯이 눌어서 으깨어 줍니다. 그런 다음에 면보에 싸서 물기를 완전하게 빼 줍니다.
물기가 완전하게 사라진 두부입니다. 만두를 만들때에 두부는 만드시 물기를 완전하게 빼 주셔야 만두가 퍼지지 않고 단단헤가 모양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물기가 많은 만두는 볼품도 없기 때문입니다.
물기를 완전하게 빼 준 두부를 각각의 볶음밥 재료에 넣어 줍니다.
소금 간을 해주시고요. 후추, 다진마늘, 다진생강, 계란도 넣어 줍니다. 만약 고기맛을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맛술이나 청주, 내지는 소주를 넣어 주셔도 됩니다.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어서 만두의 육즙으로 추가해 줍니다.
위생장갑을 끼고는 잘떡같이 치대면서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볶음밥이라서 찰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계란을 넣어서 치대주면 점점 점성이 생기면서 잘라 붙게 됩니다. 돼지고기도 그 점성에 한몫을 하기도 합니다.
1차로 만든 빚은 만두를 팔팔 끓은 찜통에서 쪄 줍니다. 만두피가 투명해질때까지 쪄 주세요. 속이 보일 정도로 투명해지면 다 된 것입니다.
곤드레새우볶음밥만두입니다.
완전하게 쪄진 두가지의 볶음밥 만두가 완성되었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꺼내기도 쉽지가 않지요. 너무 뜨거워서 ㅋㅋ 기름종이를 깔아 주었기 때문에 기름종리를 살짝 들어서는 접시에 뒤집어서 담아 줍니다. 그럼 물기가 있는 밑면이 식게 되면서 서로서로 눌러 붙지 않게 됩니다.
낙지볶음밥과 마라새우볶음밥의 매콤한 맛을 낸 만두와 슴슴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는 곤드레볶음밥과 새우볶음밥으로 만든 볶음밥만두 두가지 다 완성되었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10-23 수정일 : 2020-10-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