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390
상품목록
main thumb
minitori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는 게국지 만들기, 맛없는 간장게장 활용요리

맛없는 간장게장 활용하여 맛있는 게국지 만들기
4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간장게장은 게만 빼서 사용합니다. 간장을 최대한 빼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다음은 간단하게 찌개에 넣을 육수를 만들어줍니다. 육수용 멸치와 새우는 10~15마리 정도 한줌씩 마른팬에서 볶아주세요. 이렇게 한번 볶아서 육수를 내면 멸치의 비린맛 없이 육수를 낼수 있어요. 멸치내장은 쓴맛을 낼수 있으니 꼭 제거하고 사용해주세요.
멸치와 새우가 적당히 잘 볶아 졌으면 물을 넣고 마른표고버섯과 다시마도 한조각 넣어서 끓여서 육수를 냅니다. 다시마는 10~15분정도 국물이 팔팔 끓으면 건져내주시구요. 나머지는 5~10분정도 더 끓여내고 건더기를 체로 걸러내어 육수를 완성시켜줍니다.
넓은 냄비 바닥에 묵은 석박지를 깔아주고~묵은지도 반포기정도 그위에 깔아줍니다.
김치국물도 2~3국자 정도 넉넉히 넣고 그위에 적당한 크기로 잘라놓은 게와 게딱지도 얹어주세요^^
그리고 끓여놓은 육수를 게가 잠길만큼 넉넉하게 부어주세요.
냉동실에 얼려놓은 새우가 있길래 새우도 넣어줬어요^^ 이렇게 담아서 센불로 끓여줍니다.
게국지가 끓어오르기전 다른 재료 손질하기!! 파는 듬성듬성 썰고 양파는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마늘도 다져서 준비합니다.
위 사진처럼 국물이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이고 된장한큰술 넣어서 풀어줍니다.
조금더 먹음직스런 색과 얼큰함을 위해 고춧가루도 한스푼반정도 넣었어요!
냉동실에 얼려놓았던 호박도 몇개 넣었는데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다진마늘과 썰어둔 파 양파, 두부를 넣고 약불에서 15분~20분정도 더 끓여주면 완성! 간장게장 자체에 간이 베어있기 때문에 소금간은 따로 하지 않아도 간이 딱 맞더라구요. 간은 육수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짜면 육수를 조금더 넣고 혹시라도 싱거우면 소금간 조금 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등록일 : 2020-07-29 수정일 : 2020-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갓비누 tv 2020-09-09 21:00:39

맛이 없어요 ㅠㅠㅠㅠㅠ너무 맛이없어요 진심 

쉐프의 한마디2020-09-10 09:46:34

ㅡㅜ 저는 꽃게탕 처럼 국물도 시원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간장게장이 짜서 물잘맞춰야 하더라구요 맛없으셨다니 유감입니다...

댓글 4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