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866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파향 가득한 생선요리 가자미찜

무엇을 해먹을까? 냉동실 뒤적거리니 삼치와 가자미를 발견! 삼치는 얼마 전에 해먹었으니 주재료는 가자미 너로 결정했다. 굽고 찌고 튀기고 해먹을 수 있는 생선요리 종류가 몇가지 있잖아요. 오늘은 찜요리로 가자미를 쪄서 양념장을 올려서 먹는 가자미찜을 해보겠습니다.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가자미찜을 해야 하니 찜기를 꺼내시고 대파는 2~3뿌리 준비하고 쭉쭉 썰어 밑에 깔아주세요. 가자미에 파향을 입혀줄 거랍니다.
가자미에는 양념이 잘 스며들 수 있게 칼집을 넣고 파 위에 올려줍니다. 먹고 남은 소주가 있으시다면 가자미 위에 뿌려주세요.
남은 파를 가자미 위에 덮어줍니다. 다 쪄진 사진을 안 찍었는데 익으면서 파향이 스믈스믈 올라옵니다. 저는 센 불에 5분, 약불에 3분, 뜸 2분 총 10분 쪄 줬어요.
가자미가 쪄지는 동안에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고춧가루 1T, 간장 3T, 맛술 1T, 올리고당 2T, 참기름 1T, 다진 마늘 1T, 후추 톡톡톡톡, 홍고추와 대파 쫑쫑 썰기. 분량의 재료들을 넣고 생선 양념장을 만들어줬습니다.
접시에 쪄진 가자미를 놓고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위에 뿌려줬습니다. 그렇게 놓고 찍으니 뭔가 허전~ ㅋㅋㅋ 그래서 파채를 썰어서 찬물에 담았다가 접시에 놓아서 가자미찜을 만들어봤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02-26 수정일 : 2019-02-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바겨사

바겨사입니다. https://in.naver.com/pmj9475

요리 후기 1

최부미 2019-10-31 22:43:56

덕분에 간편하게 맛있는 저녁한끼 해결했어요~ 쪄진 대파도 맛있구 소스도 훌륭합니다^^ 저흰 찜기가 아니라 20분넘게 센불해야 익더라구요 레시피짱~^^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