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7,151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수미네반찬 #매운요리 #수미네반찬_양미리조림만들기 #알이_꽉찬_양미리 #매콤짭쪼름한양미리조림에 밥이면 뚝딱!!!

수미네반찬 양미리조림!! 매콤하고 짭쪼름한 맛이

양념은 코다리조림이나 별반차이는 없지만 씹히는 양미리의 맛은 다르죠.

양미리에 알이 베여서는 폭신폭신한 느낌도 들고요.



요즘 양미리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왠만해서는 마트에서 보기 힘든데 말이죠.

그 양미리를 가지고 붉은 빛의 양미리조림을 만들었습니다.

예전에는 간장조림처럼 갈색의 조림만 해서 먹었는데 수미네반찬처럼 붉은색의 양미리조림으로 만들었어요.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미리를 머리와 꼬리를 잘라내고 2등분 정도를 해줄 예정이니 그와 비슷한 크기와 두께로 무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무는 천연조미료육수를 조금 넣어서는 한번 끓여 줍니다.
그 사이에 양미리조림에 필요한 재료 및 양념을 해 줍니다. 양파도 큼지막하게 썰어서 준비하고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서 넣어 주세요. 그리고 다진마늘과 다진생강을 넣어 줍니다.
매콤한 맛이기 때문에 고춧가루 투하!!! 그리고 맛술, 간장과 매실액을 넣어 줍니다. 후추도 넣어 주시고요. 단맛은 오로지 매실액만으로 충분합니다. 그리고 매실액이 양미리의 비린내도 잡아 줄 수 있고요. 물론 생강도 그런 역할을 하지요.
여기에 그냥 생수를 넣어 주셔도 되지만 저는 천연조미료육수를 넣어 주었습니다.
잘 섞어 줍니다. 이제 양미리조림에 필요한 양념들은 준비 완료입니다. 육수에 무를 넣고 끓여 주고 있는 냄비를 확인하시면 끓고 있겠지요.
이젠 양미리를 넣어 줄 차례입니다. 양미리 두자루를 준비했어요. 이것을 손질해 주시는데 먼저 대가리, 그리고 꼬리를 자르고는 2등분 해 줍니다. 한번 씻어 주시는 것이 좋아요. 찬바람도 맞았지만 먼지도 있기 때문에요.
손질 및 등분한 양미리는 한번 속까지 깔끔하게 씻어 준비합니다.
그 양미리를 육수에 넣은 무 위에 넣어 함께 끓여 주세요.
한번 끓어 오르면 이젠 양념한 각종 재료들을 부어 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는 센불에서 팔팔 끓여 줍니다.
센불에서 30분 정도 끓였다면 이젠 약불에서 은근히 졸여 줍니다. 한 10분정도 더 졸여 주세요. 그럼 진한 양념들이 양미리에 스며들어서 짭쪼름하면서도 매콤한 양미리 조림을 즉석에서 드실 수 있어요~~
완성그릇에 담아서는 통깨를 솔솔 뿌려 줍니다. 수미네반찬 매운요리 양미리조림 완성이지요~~~ 은근히 중독성이 있는 생선이 양미리이기도 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02-10 수정일 : 2019-02-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요리 후기 1

찐ㄱ 2020-12-20 14:58:40

처음해봤는데 맛있게 잘됬어요  

쉐프의 한마디2020-12-21 15:17:03

맛있게 드셨다니 감사합니다. ^^*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