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2,072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냄비밥 #표고버섯밥 #냄비밥만들기 #표고버섯냄비밥 #즉석에서 만들어서 먹는 냄비밥~~ 밥만 있어서도 꿀맛이다!!!

밥통에 밥이 다 떨어져서는 일단 쌀을 씻어 준 후에 불려 두었는데

문뜩 냄비밥이 생각이 났습니다. 밥통에도 밥을 해 놓지만 딱 한끼만은 냄비밥으로 줘야겠다라는 생각으로



특별히 국을 하지 않고 갓지은 냄비밥의 밥을 덜어 내고는 거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서 누룽지도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국과 밥을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냄비밥이지요. 그 냄비밥에 단순하게 표고버섯만 넣어 주었고요.



뜸을 들일때에 달걀 하나를 올려 준 표고버섯냄비밥입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쌀은 백미이고 일단 불려 놓았습니다. 쌀을 씻은 후에 맑은 물 상태에서 불려 줍니다. 불리는 시간은 적어도 1시간정도 잡아 주시는 것이 좋고요. 물론 양에 따라서 시간은 달라 집니다. 그렇게 불린 쌀을 한번 씻어서 물기를 빼주시고는 냄비에 밥을 담아 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표고버섯을 채썰어서 넣어 주시고요. 물의 양은 기존의 밥물보다는 적게 담아 주세요. 표고버섯에서도 물이 나오기 때문이지요. 손바닥을 담갔을때에 물이 손가락끝까지 올 정도로요. 그맇고는 센불에서 뚜껑을 닫고 끓여 줍니다. 중간중간 물이 끓으면 살짝씩 뚜껑을 열어 주시고요. 냄비이기 때문에 금방 달궈져서는 끓어지니 옆에서 계속해서 지켜 보아야하는 점이 있기는 하지요.
센불에서 계속해서 부글부글 끓어오르다가는 지쳐서 물이 자작해지면서 자진후퇴를 하게 되면~~~ 그때에는 편안하게 물기가 사라질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그러다가 완전히 물기가 없어지면 약불로 옮겨 주세요. 이때에 달걀 하나를 위에 올려 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은근하게 10분 정도 더 끓여 줍니다. 10분이 지난 후에 불을 끄시고는 뚜껑을 닫은채로 다시금 10분동안 뜸을 들여 줍니다. 그럼 냄비밥 진정 맛있게 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즉석에서 보슬보슬하게 갓지은 밥을 먹는 맛은 정말 다른 찬이 필요가 없지요. 잔열로 충분히 반숙된 달걀과 함께 표고버섯냄비밥 완성입니다.
팔팔 끓인 물을 부어 줍니다. 그리고는 조금 시간이 흐른 후에 누룽지를 박박 긁어서는 구수한 누룬밥를 만들어 주지요.

등록일 : 2019-02-04 수정일 : 2019-02-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다혜 2020-06-15 19:15:58

풍부한 향?맛이 날줄 알았는데 그냥 밥맛?이였어요 계란도 10분 뜸들이고 나니 반숙이 아니고 완숙이 되어있더라구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