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43
main thumb
피에스타

공심채볶음,모닝글로리 레시피: 필리핀 깡꽁,깡콩 먹어보고 반할맛!

꼭 만들어 먹어보고 싶었던 깡꽁! 세부 여행 가기전 다들꼭 먹어보라던 '깡꽁' 외국음식에 대한 호불호는 있기 마련인데 다들 맛있다길래 더 궁금했던 깡꽁
1인분 1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손질도 간단해요. 공심채는 요렇게 먹기 편하도록 반으로 잘라주었구요 소고기는 다져주었어요. 필리핀 식당마다 깡꽁을 시켜 먹어보았는데 맛이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돼지고기를 넣는곳도 있고 넣지 않는곳도 있는데 고기가 들어가면 훨씬 맛났구요. 전 소고기,돼지고기 둘다 해보았는데요. 소고기다 더 맛났어요.
대파와 마늘은 채썰고 공심채는 잎부분과 줄기부분을 나누어 잘라주었어요. 그 이유는 줄기랑 잎부분을 함께 볶다보면 잎부분 식감이 많이 물컹해져서 나누어 볶기 위함이에요.
식용유를 3큰술 정도 넉넉히 두른후 파와 마늘을 넣고 볶아서 파기름을 만들어주어요.
마늘이 노릇해지면 고기를 넣어주세요. 소고기 겉면이 노릇하게 익을때쯔음 고기에 간이 되도록 피쉬소스를 1/3만 넣어주어요.
그럼 소고기에도 짭조름함과 피쉬소스의 감칠맛이 베어들어요.
요렇게 익어가면 공심채의 줄기부분을넣어주세요. 줄기 가운데 구멍이 쏭 뚫린거 보이시죠? 이래서 공심채라고 불린답니다.
줄기를 먼저 30초 정도 볶아주세요. 우리나라 고구마줄기처럼 질긴 섬유질이 아니라 조금만 볶아주어도 되어요.
그런다음 공심채 잎부분도 볶기!
이때 간은 나머지 피쉬소스와 설탕 반큰술 그리고 굴소스 1/2큰술을 넣어주세요.
베트남고추를 개인에 맞도록 손으로 잘라 넣어주시면 되어요.
간단하죠? 파마늘기름에 고기볶다가 공심채넣고 간 맞추면 끝!!

등록일 : 2018-12-12 수정일 : 2018-12-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피에스타

가족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소소한 행복~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