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68
상품목록
main thumb
동주

돼지고기볶음 곤약 넣어서 만들었어요

오늘은 고기 먹는 날! 이렇게 말하면 고기를 어쩌다 한 번 먹는 것처럼 보일 텐데 네, 맞습니다. 어쩌다 한 번 먹습니다.
제가 집에서 고기를 자주 먹는 편이 아니라서 한 번 먹을 때 맛있게 먹는데 오늘은 돼지고기볶음에 곤약을 넣어 만들었습니다.
곤약 특유의 맛과 향, 특히 식감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은데 저는 좋아하기 때문에 곤약을 아주 많이 넣었습니다.
돼지고기 많이, 곤약도 많이, 그리고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채소도 많이 넣어 아주 푸짐하게 만들었습니다.
사실 이렇게 푸짐하게 만들 생각은 없었는데 제가 어떨 때는 손이 작다가도 또 어떨 때는 손이 너무 커서 양 조절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게 바로 오늘인 듯합니다.
이왕 이렇게 된 김에 오랜만에 먹는 고기 배부르게 마음껏 먹었습니다.
곤약이 다이어트 음식이라는 것은 유명한데 고기만 푸짐하게 먹고 배부르면 체중이 늘어날 수가 있는데 곤약과 같이 먹음으로써 고기를 덜먹고 배부르면 어느 정도 밸런스가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 저처럼! 어머니와 같이 먹었는데 어머니께서 곤약을 싫어해서 곤약을 드시지 않았습니다.
제가 1개만이라도 드시라고 권유해서 진짜 딱 1개만 드시긴 했지만.
아무튼 어머니가 고기를 많이 드시고 제가 고기를 덜먹고 곤약을 다 먹어서 남긴 것이 없었습니다.
어머니와 저랑 입맛이 비슷하다고 생각했었는데 곤약을 싫어하시다니, 어머니도 싫어하는 것이 있었구나.
얼떨결에 돼지고기 곤약 볶음에 들어간 곤약을 제가 다 먹었는데 고기는 많이 먹지 않았지만 은근히 배가 불렀습니다.
저처럼 곤약을 좋아한다면 돼지고기를 볶을 때 넣는 것을 추천하지만 저희 어머니처럼 곤약을 싫어한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3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곤약의 특유의 향을 제거하기 위해서 끓는 물에 소금과 식초를 조금씩 넣고 1분 정도 데친다.
그 후 흐르는 찬물에 씻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써는데 저는 좀 더 예쁘게 만들기 위해서 매작과 만드는 것처럼 칼집을 내어 만들었습니다.
대파와 당근은 어슷 썰고 양파는 도톰하게 썬다.
모든 준비가 끝나면 마른 팬에 시판용 양념돼지고기를 볶는다.
돼지고기가 절반 이상 익었을 때 곤약을 넣어 볶는데 너무 세게 볶으면 곤약이 으깨질 수 있기 때문에 살살 볶는 것이 좋다.
곤약을 넣고 돼지고기가 80% 이상 익었으면 당근을 넣어 볶는다.
고기가 거의 완전히 익었을 때 대파와 양파를 넣어 볶는다.
마지막에 불에서 내린 뒤 참기름 1T를 넣고 볶은 참깨를 뿌리면 돼지고기 곤약 볶음 완성.

등록일 : 2018-11-09 수정일 : 2018-11-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건새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깐풍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메추리알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파두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크림리조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